-
기술이전 방법Economy/Management 2022. 4. 17. 20:00
1. 기술상품의 발굴 및 관리
기술도 이전의 대상이 되는 상품임
기술이전의 서비스적 특징-수요자 발굴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됨
-기술거래할동에 수많은 서류작업이 동반됨
-수요자에게 신뢰성을 주기 어려움
-기업의 시장범위를 확대시켜줌
기술상품이란?
기술이전을 희망하는 이전 가능한 기술을 기술 도입자에게 논리적으로 충분히 이해시킬 수 있게 가공된 정보를 의미함
2.기술이전 활동
기술이 필요한 기업은 온/오프라인 조사, 기관 간 업무협력모임 참가, 개인적 네트워크 등으로 찾는다.
잠재고객의 유형
-시장 개척형 : 기술 이전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기하는 형태
-시장 방어형 : 기술 이전을 통해 기술 장벽을 형성하려는 형태
잠재고객의 발굴
-온라인으로 상담실 또는 설문조사를 실시하거나 오프라인으로 기술이전설명회 개최, 기관 간 업무협력 모임 참가, 등 방법으로 실시한다.
3.사례
국내의 기술이전 성과는 미미한 단계로 특히 공공기술의 이전이 먼저 선행이 시급한 상태임
기술이전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사전에 철저히 분석하고 준비해서 기술 거래자와 기업 상호간의 충분한 신뢰관계가 구축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