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icrosoft 365 Copilot 사용 방법
    IT-Information/Issues 2024. 3. 18. 03:02

    Microsoft 365 Copilot은 사용자가 Office 응용 프로그램의 일반적인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AI 기반 도구입니다. Copilot을 사용하면 문서 서식 지정,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이메일 관리와 같은 다양한 작업에 대한 개인화된 도움말 및 팁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Microsoft 365 Copilot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Copilot
    Copilot

    Copilot 시작하기

    Copilot 사용을 시작하려면 먼저 Microsoft 365 구독이 있어야 합니다. Copilot은 현재 Microsoft Word, PowerPoint Outlook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pilot을 사용하려면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최신 버전의 Word, PowerPoint 또는 Outlook이 설치되면 도구 모음에서 "전구" 아이콘을 클릭하기만 하면 Copilot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쿼리를 입력할 수 있는 검색 표시줄이 포함된 Copilot 창이 나타납니다.

     

    Copilot을 사용하여 문서 서식 지정

    Word에서 가장 일반적인 작업 중 하나는 문서 서식을 지정하는 것입니다. Copilot을 사용하면 메뉴를 검색하거나 키보드 단축키를 기억할 필요 없이 빠르고 쉽게 문서 서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검색 창에 검색어를 입력하기만 하면 Copilot이 문서 형식 지정 방법에 대한 단계별 지침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문서에 목차를 만들려는 경우 검색 표시줄에 "목차"를 입력하면 Copilot에서 만드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Copilot은 머리글 및 바닥글 추가, 여백 조정, 페이지 나누기 삽입과 같은 다른 서식 지정 작업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Copilot으로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PowerPoint에서 Copilot을 사용하면 전문가 수준의 프레젠테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전환 또는 슬라이드 레이아웃을 추가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 검색 표시줄에 쿼리를 입력하면 Copilot에서 수행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또한 Copilot을 사용하여 프레젠테이션에서 차트와 그래프를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쿼리를 입력하기만 하면 Copilot이 차트 또는 그래프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지침을 제공합니다.

     

    Copilot으로 이메일 관리

    Outlook에서 Copilot은 이메일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을 만들고, 이메일에 플래그를 지정하고, 회의를 예약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 검색 표시줄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Copilot이 수행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Copilot을 사용하여 이메일에 빠르게 회신할 수도 있습니다. 쿼리를 입력하기만 하면 Copilot이 이메일의 컨텍스트를 기반으로 추천 응답을 제공합니다.

    Windows 11 버전 23H2 업데이트 후 사용할 수 있는 Windows Copilot Pretty Button 알아보기

    부조종사 사용자 지정

    Copilot은 고도로 사용자 정의 가능한 도구이며 필요에 맞게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pilot 창의 색상을 변경하고 글꼴 크기를 조정하고 특정 유형의 도움말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Copilot을 사용자 지정하려면 Copilot 창에서 기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변경할 수 있는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Microsoft 365 CopilotWord, PowerPoint Outlook에서 시간을 절약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Copilot을 사용하면 문서 서식 지정,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이메일 관리와 같은 다양한 작업에 대한 개인화된 도움말 및 팁에 쉽고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직 해보지 않았다면 Copilot을 사용해 보고 어떻게 작업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십시오.

     

    2023년 12월 15일자 현재

    MS Office Copilot의 현재 사용 가능 여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MS Office Copilot의 현재 사용 가능 여부

     

    • 일반 사용자: Microsoft 365 소비자용 Copilot은 초기 테스트 단계로, 소수의 사용자들에게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소비자용 Copilot의 정식 출시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참고
    • 기업 사용자: Microsoft 365 Copilot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전 세계적으로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2023년 11월 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참고

     

    Microsoft Copilot for Microsoft 365를 사용하기 위한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

    • Microsoft 365 Apps for enterprise: Copilot 경험을 개별 앱(예: Word, PowerPoint, Teams, Excel, Outlook 등) 내에서 가능하게 하기 위해 Microsoft 365 Apps for enterprise와 Microsoft Copilot for Microsoft 365가 통합되었습니다​​.
    • 사전 요구 사항: Microsoft 365 E3 또는 E5를 이미 사용 중인 조직이라면 대부분의 사전 요구 사항을 이미 충족하고 있을 것입니다​​.
    • 온라인 앱에서의 사용: Word Online, Excel Online, PowerPoint Online에서 Copilot을 사용하려면 써드파티 쿠키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 Microsoft Entra ID: 사용자는 Microsoft Entra ID(이전의 Azure Active Directory) 계정을 보유해야 합니다​​.
    • Microsoft OneDrive: 파일 복원 및 OneDrive 관리와 같은 일부 기능을 사용하려면 사용자가 OneDrive 계정을 가져야 합니다​​.
    • Microsoft Outlook: Microsoft Copilot for Microsoft 365는 현재 미리보기 중인 새로운 Outlook(Windows 및 Mac용)과 호환됩니다​​.
    • Microsoft Teams: Copilot은 Windows, Mac, 웹, Android, iOS에서 사용 가능한 Teams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Loop 및 Microsoft Whiteboard: 이를 사용하려면 각각 Loop와 Whiteboard가 테넌트에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Copilot의 배포 및 업데이트는 Microsoft 365 Apps의 표준 관행을 따르며, 웹소켓 연결을 사용하는 경험(Excel, Word, PowerPoint, Teams, Loop 등)을 위해서는 사용자 엔드포인트에서 Microsoft 서비스로의 웹소켓 연결이 허용되어야 합니다​​. 또한, Microsoft 365 E3 또는 E5 라이선스와 Microsoft Copilot for Microsoft 365 라이선스가 필요합니다​​. 참고

     

    단, Microsoft 365 Chat은 현재 SharePoint Online에 직접 구성된 Conditional Access 정책을 지원하지 않으며, Restricted Access Control과 Microsoft 365 Information Barriers(암시적 및 소유자가 관리하는 모드)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두 정책에 대한 지원은 추후에 변경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Microsoft 365 Apps for enterprise의 개인 정보 설정이 Microsoft Copilot for Microsoft 365 기능의 사용 가능 여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참고

    ※ 제휴 링크이며, 위 연결된 쿠팡에서 구매하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MS 365 E3, E5 라이선스

    Microsoft 365 E3 및 E5 라이선스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포괄적인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패키지입니다. 이 라이선스들은 다양한 Microsoft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공하며, 각각의 라이선스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Microsoft 365 E3

    • Office 애플리케이션: Word, Excel, PowerPoint, Outlook 등과 같은 표준 Office 앱들에 대한 전체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 이메일 및 달력: Exchange Online을 통해 비즈니스용 이메일과 달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회의 및 음성 통신: Teams를 통해 비디오 회의, 채팅, 음성 통신 등을 지원합니다.
    • 정보 보호 및 규정 준수: 데이터 손실 방지(DLP), eDiscovery, 정보 권한 관리(IRM) 등을 포함한 기본적인 보안 및 규정 준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 아이덴티티 및 접근 관리: Azure Active Directory를 통해 사용자 아이덴티티 관리 및 보안 인증 기능을 제공합니다.
    • 사용자 및 장치 관리: Intune 및 Azure Active Directory를 이용한 장치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 기능이 포함됩니다.

    Microsoft 365 E5

    Microsoft 365 E5는 E3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면서, 추가적인 고급 보안, 규정 준수, 그리고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 고급 보안: 고급 위협 보호, 보안 관리, 위협 인텔리전스 등을 포함한 보다 진보된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 고급 규정 준수: 고급 eDiscovery, 감사, 위험 관리 등을 통해 더욱 체계적인 규정 준수 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 전화 시스템 및 오디오 회의: 전화 시스템 및 오디오 회의 기능을 포함하여, 전체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분석 도구: Power BI Pro 및 MyAnalytics를 포함하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개인 생산성 분석을 지원합니다.

    E3 및 E5 라이선스는 주로 중대형 기업에 적합하며, 기업의 요구 사항과 예산에 따라 적절한 라이선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들은 기업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작업하고, 데이터를 보호하며, 직원들의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Microsoft 365 Chat

    Microsoft 365 Chat은 Microsoft 365 사용자들이 AI 기반의 챗봇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효율적으로 정보를 찾고, 작업을 수행하며, Microsoft 365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icrosoft 365 Chat의 주요 특징과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AI 기반의 대화형 인터페이스: 사용자는 자연스러운 언어로 질문하거나 명령을 내릴 수 있으며, AI가 이를 이해하고 적절한 응답을 제공합니다.
    • 문서 및 데이터 관리 지원: Microsoft 365 Chat은 문서 검색, 편집, 조직 및 분석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ord 문서에서 특정 내용을 찾거나, Excel에서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통합된 Microsoft 365 경험: 이 챗봇은 Microsoft 365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예: Outlook, Teams, OneDrive)와 통합되어, 사용자가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여러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효율적인 작업 수행: 간단한 명령이나 요청을 통해 문서 생성, 이메일 작성, 회의 일정 조정 등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맞춤형 경험: AI는 사용자의 작업 스타일과 선호도를 학습하여, 점차 더 맞춤화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보안 및 규정 준수: Microsoft 365 Chat은 Microsoft의 엄격한 보안 및 데이터 보호 기준을 준수합니다.

    Microsoft 365 Chat은 특히 기업 환경에서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이고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그러나 이 기능의 정확한 사용법, 구성, 지원 범위는 Microsoft의 공식 문서나 지원 페이지에서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휴 링크이며, 위 연결된 쿠팡에서 구매하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Microsoft 365 Chat - 통합된 Microsoft 365 경험

    사용자가 Microsoft의 여러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하나의 일관된 인터페이스와 상호작용을 통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Office 앱(Word, Excel, PowerPoint 등), 통신 도구(Teams, Outlook), 그리고 다른 Microsoft 365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구체적인 예시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문서 작업의 효율화:

    1. Word: Microsoft 365의 통합 경험을 통해, 사용자는 Word에서 문서를 편집하면서 동시에 연구 자료를 찾거나, 관련 데이터를 Excel에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2. PowerPoint: 사용자는 PowerPoint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면서, 관련 이미지나 데이터를 OneDrive 또는 다른 Office 앱에서 직접 가져올 수 있습니다.
    3.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4. Teams: Microsoft Teams는 채팅, 회의, 파일 공유, Office 문서 협업 등을 한 곳에서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Teams 내에서 직접 Word 문서를 공유하고 동료들과 실시간으로 문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5. Outlook: Outlook에서 이메일을 작성하거나 일정을 관리할 때, Teams 회의를 직접 예약하거나 OneDrive에서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관리 및 분석:

    1. Excel: Excel에서 데이터 분석을 수행할 때, Power BI를 통해 고급 데이터 시각화 및 분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OneDrive: 파일을 OneDrive에 저장하고 관리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접근이 가능하며, 이 파일들을 Office 앱에서 직접 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보안 및 규정 준수:

    1. Security & Compliance Center: Microsoft 365의 보안 및 규정 준수 센터를 통해, 이메일, 문서, 통신 내용 등의 보안을 관리하고, 데이터 보호 정책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합 경험은 사용자가 여러 애플리케이션 간에 원활하게 전환하고, 데이터와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여, 전반적인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Microsoft 365의 각 서비스는 서로 밀접하게 연동되어 있어, 사용자가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모든 작업을 관리할 수 있는 강력한 생산성 도구로 작용합니다.


    Microsoft는 최근 Android 장치용 독립 실행형 Copilot 앱을 출시

     

    Microsoft는 최근 Android 장치용 독립 실행형 Copilot 앱을 출시

    현재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제공되는 이 앱은 챗봇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며 Microsoft의 AI 초점에서 중요한 단계를 나타냅니다. 특히 이번 출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중요한 발표나 블로그 포스팅

    goldsystem.tistory.com

    GitHub Copilot 사용하는 방법과 기능

     

    GitHub Copilot 사용하는 방법과 기능

    GitHub Copilot는 AI 기반의 코딩 보조 도구로, 개발자들이 소프트웨어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Copilot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itHub Copilot 설치: Copilot은

    goldsystem.tistory.com

    Windows 11 버전 23H2 업데이트 후 사용할 수 있는 Windows Copilot

     

    Windows 11 버전 23H2 업데이트 후 사용할 수 있는 Windows Copilot

    Windows 11 버전 23H2 기능 업데이트 다양한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Windows Copilot: Windows 11의 새로운 AI 도우미인 Windows Copilot이 도입되었습니다. Bing Chat 및 추가 플러그인과 통

    goldsystem.tistory.com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