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PI US 소비자물가지수와 8월 발표 의미
    Finance/Trend 2022. 8. 11. 08:43

    소비자 물가 지수(CPI)는 소비재 및 서비스 시장 바구니에 대해 도시 소비자가 지불하는 가격의 시간 경과에 따른 평균 변화를 측정한 것이다. 인덱스는 미국 및 다양한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일부 율틸리티, 자동차 연료 및 식품 품목에 대한 평균 가격 데이터도 사용할 수 있다.

    CPI categories
    CPI categories

    유가의 하락이 일부 다른 품목의 상승분을 상쇄시켜주었고 식품은 여전히 조금씩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7월에 증가한 항목에 큰 변화는 유가 이외에는 보이지 않는 모습이다.

     

    7월에 모든 도시 소비자에 대한 물가 지수는 계절 조정없이 지난 12개월 동안 변동 폭이 8.5% 상승했다.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모든 항목에 대해 지수는 7월에 0.3% 증가했다.

     

    다음 8월 CPI 발표는 2022년 9월 13일 오전 8시 30분(동부 표준시)에 발표된다.

     

    40년만에 최대 상승폭보인 지난 6월까지의 지표

    12개월 범주별 퍼센트 변화
    12개월 범주별 퍼센트 변화

    모든 도시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 물가 지수, 12개월 퍼센트 변화, 지출 범주별, 2022년 6월

    지출 범주 12개월 퍼센트변화, 2021년 6월 ~ 2022년 6월  2022년 6월 이전 가장 큰 변화율 이전에 가장 큰 변화율이 발생한 달
    모든 아이템 9.1% 9.6% 1981년 11월
     음식 10.4 10.5 1981년 2월
      집에서 먹는 음식 12.2 12.3 1979년 4월
      외식 7.7 8.0 1981년 11월
     에너지 41.6 43.5 1980년 4월
      연료 및 기타 연료 70.4 58.8 2022년 4월
      자동차 연료(가솔린 포함, 모든 유형) 60.2 68.2 1980년 3월
      전기 13.7 14.8 2006년 4월
      유틸리티(배관)가스 서비스 38.4 45.3 2005년 10월
     음식과 에너지를 제외한 항목 5.9 5.5 2021년 12월
      가구 및 용품 10.2 10.6 2022년 4월
      의복 5.2 5.4 2022년 4월
      새 차량 11.4 11.1 2021년 11월
      중고차 및 트럭 7.1 4.0 2020년 8월
      자동차 부품 및 장비 14.9 14.5 2022년 4월
      의료용품 3.2 3.7 2017년 7월
      레크리에이션 용품 4.5 4.7 2022년 3월
      교육 및 통신 상품 -5.7 -4.0 2022년 4월
     에너지 절감 서비스 5.5 5.5  
      대피소 5.6 5.9 1991년 2월
      의료 서비스 4.8 4.9 2020년 9월
      운송 서비스 8.8 10.4 2021년 6월
      레크리에이션 서비스 4.7 4.4 2022년 4월

    2022년 6월로 마감된 12개월 모든 도시 소비자 물가 지수는 9.1% 상승했었다. 모든 지수는 1981년 11월로 마감된 지수 이후 최대치 였다.

     

    식품 가격은 2022년 6월로 끝나는 12개월 동안 10.4% 상승하여 1981년 2월 이후 가장 큰 인상을 보였다. 집에서 먹는 음식 가격은 지난 12개월 동안 12.2% 상승하여 1979년 4월 이후 가장 큰 인상을 기록했다.

     

    추가 자료

    노동 통계국, 미국 노동부, The Economics Daily , 소비자 물가는 2022년 6월로 마감된 한 해 동안 9.1% 상승하여 40년 만에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습니다.https://www.bls.gov/opub/ted/2022/consumer-prices-up-9-1-percent-over-the-year-ended-june-2022-largest-increase-in-40-years. htm

     

    Consumer prices up 9.1 percent over the year ended June 2022, largest increase in 40 years : The Economics Daily: U.S. Bureau o

    Consumer prices up 9.1 percent over the year ended June 2022, largest increase in 40 years July 18, 2022 Over the 12 months ended June 2022, the Consumer Price Index for All Urban Consumers increased 9.1 percent. The 9.1-percent increase in the all items i

    www.bls.gov

Copyright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