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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시할 수 없는 2022년 플랫폼 시장 동향
    Finance/Trend 2022. 6. 2. 15:11

    플랫폼 시장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경매나 고정 가격 모델을 사용하는 것과 대조적으로 플랫폼에서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플랫폼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생겨나면서 값비싼 인프라를 직접 구축할 필요 없이 대규모 소매업체 및 제조업체에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다음 동향은 향후 5년 동안 플랫폼 시장 산업을 형성할 것입니다.

     

    디지털화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모든 부문에서 산업을 디지털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플랫폼 시장은 인공 지능과 블록체인의 발전을 통해 잠재력을 더욱 확장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경제

    인공 지능(AI)을 통해 플랫폼 시장의 제조업체와 유통업체는 공급업체로부터 제품 소싱, 신제품 라인 출시, 재고 수준 추적과 같은 의사 결정 및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AI는 더 나은 판매로 이어질 뿐만 아니라 운영 비용 절감 및 직원 이직률 감소와 같은 다양한 기타 이점도 제공합니다.

     

    온라인 시장의 성장은 두 가지 주요 요인에 의해 촉진되었습니다. 첫째, 기업이 기존 채널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더 넓은 범위의 상품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둘째, 각 판매에 대해 할인을 받는 소매업체나 도매업체를 거치지 않고도 기업이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플랫폼은 전 세계의 값비싼 오프라인 매장에 투자하지 않고 국제적으로 확장하려는 기업에게 점점 더 매력적인 옵션이 되었습니다.

     

    물류센터

    새로운 기술은 소매 물류를 변화시킬 것입니다. 물류 비용은 온라인 소매 운영의 큰 부분이며 직접 제품 비용의 20% 이상을 구성합니다. 쇼핑객은 더 빠른 배송 시간과 더 낮은 가격을 요구할 수 있는 더 많은 영향력을 갖게 됩니다. 즉, 소매업체는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세상에서 비즈니스 모델이 작동할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새로운 시대는 제조업체, 공급업체, 창고, 고객, 운송업체 및 운전자로 구성된 연결된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트렌드 중 일부입니다. 우리는 2022년까지 드론이 배달 차량으로 사용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드론은 이미 Alibaba가 AliExpress 서비스를 통해 드론 배송을 테스트하고 있는 중국과 같은 개발도상국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마존도 드론 배송을 시도하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선진국에서도 드론이 더 광범위하게 채택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율 드론은 당일 배송 서비스와 같은 현재 옵션보다 훨씬 빠른 15분 이내에 지역 슈퍼마켓에서 집으로 식료품을 배달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

    고객 세분화 및 리타게팅: 잠재 고객 세그먼트는 누구이며 관심 분야는 무엇일까요? 그들이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어떻게 하면 그들을 더 잘 리타겟팅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지역 미용실은 인구통계학적 정보를 기반으로 서로 다른 지역의 고객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간과되었던 특정 영역에서 거래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또는 우먼스나잇이나 특별한 1일 판매와 같은 특별한 이벤트를 위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성공적인 타겟팅을 위해서는 고객이 누구이며 어떤 종류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지 알아야 합니다.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되면 이러한 사람들에게 연락하고 의사 소통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활용합니다. 한 가지 방법은 이메일 마케팅을 통한 것일 것이며 다른 하나는 소셜 미디어 광고 캠페인을 통한 것입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통한 것입니다. 각각의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을 것입니다.

     

    지속가능성

    고객은 보다 지속 가능한 제품과 관행을 요구하여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한 기회를 만들고 있습니다. 실제로 소비자의 90% 이상이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85%의 고객이 좋아하는 브랜드에 대해 친구 및 가족과 이야기한다고 말합니다. 지속 가능성을 비즈니스 모델에 통합하는 회사는 마케팅 전략에서 지속 가능성을 직접 다루지 않더라도 온라인에서 이러한 부분을 컨텍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다음 물음에 대한 내용들을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귀하의 정의는 무엇인가? 
    지속가능성이 왜 중요 한가? 
    일상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 
    이를 달성하기 위해 기업은 어떤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새로운 소매

    소비자는 해가 갈수록 기술에 정통하고 까다로워지며 정교해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형 소매업체는 매장에서 제품을 만지고 느끼고 입어볼 수 있지만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와 쇼룸을 오픈하고 있습니다.

     

    2022년까지 이러한 기술은 거의 모든 실제 매장에 통합될 것입니다. 이러한 물리적 쇼핑 경험과 디지털 쇼핑 경험의 융합은 향후 몇 년 동안 소매업이 어떻게 변할 것인지 보여주는 한 가지 예일 뿐입니다. 다음은 주의해야 할 5가지 다른 트렌드입니다.

     

    도전? 경쟁업체가 Amazon(또는 다른 도매 시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Amazon의 우위에 가장 적합한 전략을 적용하는 것은 효과가 없습니다. 대신, 틈새 부분인 경쟁업 벤치마킹과 배송 속도, 지원 및 제품 가용성과 같은 고객 문제 최우선 사항을 고려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쉽게말해

    Amazon 및 eBay와 같은 선도적인 시장은 이미 P2P 상거래를 포함한 대체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한편 소규모 온라인 상점은 Facebook, Instagram 및 기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충성도 높은 팔로어를 구축했습니다. 이러한 추세가 성숙됨에 따라 전통적인 도매 시장이 진화하거나 결국 사라지게 될 부문 전반에 걸쳐 파급 효과를 일으킬 것입니다. 2022년에는 대형 브랜드가 대응하거나 리스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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