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미지 도트로 변환해보기
    IT-Information/Issues 2022. 6. 4. 08:22

     

     

    준비사항

    https://app.monopro.org/pixel/

     

     

    ドット絵こんばーた

    画像をモザイク化→色をクラスタリングしてドット絵っぽくします。 途切れ途切れの輪郭線とかノイズのドットが気になるときは平滑化するとマシになるかも。 質問とか要望とか言いたい

    app.monopro.org

    이 주소에서 우측 상단에 english로 누르면 영어로 나온다. open image로 원하는 그림 올림 너무 큰 이미지는 잘 안나오므로 사이즈 줄여서 올려야함

     

    num of color 대충 색상수, 모노크롬스럽게 할거 아니면 8색이나 16색

    dot size, 점 하나 크기로 1픽셀하면 예쁘긴하지만 도트 느김이 안나고 2~3픽셀이 적당함 smoothing 부드럽게 하는것이며 음영이 난잡하다 싶을때 조정하면 한색상으로 덮어씌워짐

     

    inflate outlines 외곽선 강조로 경우에 따라 하면 예쁘기도함

    increas saturation 채도 증가, 보통 16색 이하다 보니 채도가 낮아져서 흑백처럼 됨

    high contrast 색 대조, 대조를 높여 진하기를 높임, 채도 증가 or 대조 둘중 선택하는게 좋음

    convert 누르면 완성

    도트이미지 예시
    도트로 만들어본 예시

     

     

    도트 그리기 무료 프로그램 8가지 추천 픽셀아트

    2D 픽셀 아트는 오랜기간 게임이나 아트 그래픽으로 활용되어왔다.

    특히 이미지 사용 게임을 만들때 동적인 애니메이션 효과를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어도 쉽게 원하는 형태로 풍경이나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는 픽셀아트 제작 프로그램 몇가지를 소개해본다.

     

    다른 픽셀 그리기 프로그램

    Piskel

    Pixel studio

    Krita

    Gimp

    Paint.net

    Pixilart

    Aseprite

    GraphicsGale

     

     

    Piskel

    지원 : Mac, Windows, Linux, Online

    Piskel은 초보자도 픽셀아트를 쉽게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무료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고 웹 브라우저 형태로 온라인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급기능보다 아트 제작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나 간소화된 도구로 충분한 분들께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제작한 아트는 애니메이션으로 미리보기할 수 있고, jpeg나 gif, 스프라이트 형태로 파일 내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Krita

    지원 : Mac, Windows, Linux

    Krita는 픽셀아트를 위한 고급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전문 픽셀아트 프로그램입니다. 어도비 포토샵만큼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지 않아서 어도비사 프로그램 플로우에 익숙한 사용자가 고급 기능을 조금만 양보하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프로그램입니다.

     

     

    Gimp

    지원 : Mac, Windows, Linux

    Gimp는 Krita와 마찬가지로 픽셀 아트 고급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Gimp는 어도비 포토샵과 유사하게 이미지 편집과 페인팅 도구에 강력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포토샵 기능 중 애니메이션 미리보기 효과처럼 이용할 수 있는 타임라인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Paint.net

    지원 : Windows

    Paint.net은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만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 기능으로 페인팅 도구와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고 많은 플러그인 기능으로 고급 기능을 불러와 paint.net을 사용하며 아쉬운 부분를 보충하여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ixilart

    지원 : 온라인

    Pixeilart는 픽셀 아트 툴을 웹 브라우저 형태로 지원합니다. 2013년에 만들어진 이 사이트는 초보자도 쉽게 드로잉 작업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으며 간단한 드로잉, 그린 아트를 애니메이션 효과로 보기, 자동 저장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Aseprite

    지원: Mac, Windows

    Aseprite는 픽셀 아트 목적으로 만들어진프로그램입니다. 그래픽 작업을 하는 동안 프레임을 오버레이할 수 있는 어니언 스키닝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게임 개발자에게 유용한 스프라이트 시트 형태로 파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인터페이스 구성이 친화적이지 않아 어느 정도 학습이 필요합니다.

     

     

    GraphicsGale

    지원: Windows

    GraphicsGale은 고전 그래픽 툴같은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프로그램입니다. 어니언 스키닝과 같은 애니메이션 그래픽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도면 및 레이어 편집, 픽셀 그리기와 컬러 툴을 사용하고 그래픽 작업을 하는 동안 애니메이션 미리보기를 돌려보며 작업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