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OMC 2021년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Finance/Trend 2022. 1. 7. 17:10
2021년 12월 14-15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와 연방준비제도 이사회의 합동회의는 2021년 12월 14일 화요일 오전 9시에 화상회의로 개최되어 2021년 12월 15일 수요일 9시에 계속되었습니다. 오전 1 시
참석
Jerome H. Powell, 의장
John C. Williams, 부의장
Thomas I. Barkin
Raphael W. Bostic
Michelle W. Bowman
Lael Brainard
Richard H. Clarida
Mary C. Daly
Charles L. Evans
Randal K. Quarles
Christopher J. WallerJames Bullard, Esther L. George, Naureen Hassan, Loretta J. Mester, Kenneth C. Montgomery, 위원회의 대체 위원
패트릭 하커(Patrick Harker)와 닐 카시카리(Neel Kashkari) 필라델피아와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각각
메러디스 블랙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임시 총재
James A. Clouse, 비서
Matthew M. Luecke,
Michelle A. Smith 차관보,
Mark E. Van Der Weide
차관보, Michael Held 법무차관,
Trevor A. Reeve 차관 , 경제학자
Stacey Tevlin, 경제학자
Beth Anne Wilson, 경제학자Shaghil Ahmed, David Altig, Kartik B. Athreya, Brian M. Doyle, 2 Rochelle M. Edge, Sylvain Leduc, Anna Paulson, William Wascher, 부 경제학자
Lorie K. Logan, 시스템 오픈 마켓 계정 관리자
Patricia Zobel, 시스템 오픈 마켓 어카운트 부관리자
Ann E. Misback, 이사회 비서실 비서실
매튜 J. 아이히너, 3이사회, 준비 은행 운영 및 지불 시스템 부문 이사; Michael S. Gibson, 이사회 감독 및 규제 부서 이사; Andreas Lehnert, 이사회 재무 안정성 부문 이사
Sally Davies, 부국장, 국제 재정부, 이사회; Michael T. Kiley, 이사회 재무안정부 부국장
Jon Faust 및 Joshua Gallin, 이사회 구성원 부문 의장 수석 특별 고문
William F. Bassett, Antulio N. Bomfim, Burcu Duygan-Bump, Jane E. Ihrig, Kurt F. Lewis, Chiara Scotti, Nitish R. Sinha,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이사회
Linda Robertson, 이사회 보좌관, 이사회 구성원 부문
David López-Salido 및 Min Wei, 이사회 통화 부서 수석 부이사; John J. Stevens, 이사회 연구 및 통계 부서 선임 부국장; 폴 R. 우드, 4 국제 금융 부문 수석 부국장, 이사회
Edward Nelson 및 Annette Vissing-Jørgensen, 이사회 재무부 선임 고문; Jeremy B. Rudd, 연구 및 통계 부서 선임 고문, 이사회
Eric C. Engstrom 및 Elizabeth K. Kiser, 이사회 연구 및 통계 부서 부국장; Christopher J. Gust, 이사회 통화 부서 부국장; 제프리 D. 워커(Jeffrey D. Walker) 3 부이사, 준비은행 운영 및 지불 시스템 부문 이사회
Norman J. Morin, 부국장, 연구 및 통계 부서, 이사회; Zeynep Senyuz 3 및 Rebecca Zarutskie, 이사회 통화 부서 부소장
Brian J. Bonis, Etienne Gagnon, 3 및 Dan Li, 이사회 통화 부서 부국장; Paul Lengermann, 이사회 연구 및 통계 부서 부국장
Alyssa G. Anderson, 이사회 통화 부서장; Penelope A. Beattie , 이사회 비서실 2 과장
Camille Bryan, 이사회 통화 부서 수석 프로젝트 관리자
David H. Small, 프로젝트 관리자, 재무 부서, 이사회
Randall A. Williams, 이사회 통화 부서 그룹 관리자
Jonathan E. Goldberg, 3 Sebastian Infante 및 Francisco Vazquez-Grande, 수석 경제학자, 재무 부서, 이사회
James Hebden 3 및 James M. Trevino , 이사회 통화 부서의 수석 기술 분석가 3명
Zina Bushra Saijid, 3 선임 재무 분석가, 국제 금융 부문 이사회
이사야 C. 안, 정보 관리 분석가, 재무 부서, 이사회
Becky C. Bareford, 리치먼드 연방준비은행 제1부총재
Joseph W. Gruber와 Geoffrey Tootell, 각각 캔자스시티와 보스턴의 연방준비은행 수석 부사장
David Andolfatto, Anne Baum, Todd E. Clark, Marc Giannoni, Mark LJ Wright 및 Nathaniel Wuerffel, 각각 St. Louis, New York, Cleveland, Dallas, Minneapolis 및 New York의 연방 준비 은행의 수석 부사장 3명
Roc Armenter, Kathryn B. Chen, 3 Jonathan P. McCarthy 및 Matthew D. Raskin , 각각 필라델피아, 뉴욕, 뉴욕 및 뉴욕의 연방준비은행 3명의 부사장
Robert Lerman 3 및 Jamie Pfeifer, 3 부총재, 뉴욕 연방 준비 은행
Linsey Molloy 3 뉴욕 연방 준비 은행의 양적 정책 및 분석 관리자
금융 시장 및 공개 시장 운영
의 발전 관리자는 먼저 해당 기간 동안의 금융 시장 발전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습니다. 금융 시장은 경제 및 통화 정책에 대한 중요한 새로운 정보와 오미크론 변종의 출현에 반응했습니다. 전반적으로 국내 금융 상황은 완만하게 타이트했지만 역사적으로 완화적인 수준에 가깝게 유지되었습니다. 연준 정책 조정의 조기 축소에 대한 기대는 단기 금리를 올리고 달러를 지지했습니다. COVID-19 위험에 민감한 주식의 가격은 크게 하락했지만 S&P 500 지수는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시장 참가자들은 미국과 기타 선진국에서 국채 수익률이 크게 하락할 수 있는 잠재적 동인을 고려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오미크론 변종에 대한 뉴스는 안전 피난처가 국채로 유입되어 기간 프리미엄을 낮추었습니다. 먼 미래의 수익률과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기업의 주가 사이의 상당한 동조는 이러한 해석과 일치했습니다. 팬데믹이 위험 심리에 미치는 영향 외에도 일부에서는 COVID가 풍토병이 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잠재 성장률이 다소 낮아지고 연방기금 금리의 장기적 중립 수준이 낮아질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미국의 통화정책 전망과 관련하여 정책적 조정 축소에 대한 기대가 눈에 띄게 이전되었습니다. Open Market Desk의 주요 딜러 및 시장 참가자 설문 조사에 대한 응답자들은 위원회가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의 재무부 증권 및 모기지 담보부 증권(MBS) 순매수 감소 속도를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응답자의 예상 순자산 중간값은 연방기금 금리 목표 범위의 첫 번째 인상에 대한 중간 응답자의 예상 시기도 2023년 1분기에서 2022년 6월로 앞당겼습니다.
데스크 서베이와 금리 선물은 11월 회의 당시보다 목표 범위가 더 일찍 인상될 것이라는 기대를 나타내었지만, 장기적 관점에서 연방기금 금리에 대한 기대는 높아지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데스크 설문조사에서 보고된 연방기금 금리에 대한 확률 분포의 평균은 설문 응답자가 결과 범위에 상당한 확률을 두기 때문에 연방기금 금리의 경로에 대해 상당한 불확실성을 시사했습니다. 정책 조정의 제거 시작 시점이 더 가까워짐에 따라 시장 참가자들은 대차 대조표의 첫 번째 감소 시기에 대한 기대에도 불구하고 보장되는 경우 조정을 줄이기 위한 위원회의 계획에서 대차 대조표 정책이 어떻게 포함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하기 시작했습니다. 확산되었다.
매니저는 해외 개발에 대한 논의 옆으로 돌아섰다. 선진 외국 경제(AFE)의 여러 중앙 은행이 정책 조정의 제거에 대해 다소 신중한 접근을 시사했기 때문에 외교 정책에 민감한 금리는 중간 기간 동안 비교적 안정적이었습니다. 시장 참가자들은 중국의 경제 및 금융 발전과 관련된 위험에 계속 초점을 맞추었지만 단기적인 우려로 인해 중국 당국이 정책을 완화하기 위한 일부 조치를 완화했습니다.
데스크 운영 및 단기 금융 시장으로 돌아가서, 매니저는 데스크가 11월 회의에서 발표된 지침에 따라 재무부 증권 및 에이전시 MBS의 순매수를 줄였다고 언급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느린 구매 속도로의 전환은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단기 금융 시장에서는 부채 한도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는 소식이 12월과 1월에 만기가 되는 국채 수익률을 하락시켰습니다. 결의에 따라 재무부는 재무부 일반 계정을보다 정상적인 수준으로 복원하기 위해 어음 발행을 늘릴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시장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연말에 금융 시장 상황이 크게 달라질 것이라고 예상하지 않았습니다.
최근에 설립된 백스톱 시설에 대해 논의하면서 관리자는 예탁 기관에 대한 상설 환매 계약(repo) 시설(SRF)에 대한 접근을 확대하기 위한 지속적인 진전에 주목했습니다. 많은 기관이 현재 SRF 상대방이 되는 과정에 있었습니다. 연준은 또한 외국 및 국제 통화 당국 Repo Facility에 대한 새로운 거래 상대방을 계속해서 온보딩했으며, 이 시설의 고객은 이제 뉴욕 연방 준비 은행에서 외국 및 국제 통화 당국이 보유하고 있는 재무부 증권의 대부분을 대표합니다. 2020년 3월에 개설된 임시 달러 유동성 스왑 라인은 12월 31일에 만료될 예정이었습니다. 위원회의 외화 지침은 해당 라인의 만료를 반영하기 위해 1월 회의에서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매니저는 LIBOR(London Interbank Offered rate)에서 벗어나는 전환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현금 및 파생상품 시장에서 LIBOR에서 SOFR(Secure Overnight Financing Rate)로 전환하는 데 상당한 진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주요 작업 영역이 남아 있었습니다.
만장일치로 위원회는 회의 기간 동안 데스크의 국내 거래를 비준했습니다. 회의 기간 동안 시스템 계정에 대한 외화 개입 작업은 없었습니다.
정책 정상화 고려 사항
논의 참가자들은 통화 정책 기조의 궁극적인 정상화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한 토론을 시작했습니다. 이 주제에는 정책 정상화에 대한 위원회의 이전 경험, 정책 조정을 제거하기 위한 대안적 접근 방식, 정책 정상화 조치의 시기 및 순서, 장기적으로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의 대차 대조표의 적절한 크기와 구성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들은 이 회의에서의 토론이 정책 정상화에 관한 위원회의 향후 결정에 유용한 배경이 될 것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회의에서 위원회의 접근 방식에 대한 결정은 내려지지 않았습니다.
참가자들의 토론에 앞서 직원 발표가 있었습니다. 직원들은 위원회가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높인 다음 점진적이고 예측 가능한 방식으로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자산을 축소함으로써 정상화를 시작한 방법과 이러한 단계의 타이밍을 포함하여 이전 정상화 에피소드를 검토했습니다. 그런 다음 직원들은 정책 금리 및 대차 대조표 조치가 재정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경로와 위원회의 거시경제적 목표를 지원하는 정책 조정을 줄이기 위해 이러한 도구를 배포할 수 있는 대체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직원 프레젠테이션에는 두 가지 도구의 대안 설정의 수익률 곡선에 대한 영향 평가, 각 도구의 영향에 대한 상대적 불확실성, 여러 도구를 사용하여 정책을 수행하고 전달하는 것과 관련된 문제. 마지막으로 직원들은 외국 중앙은행의 정책 정상화 경험을 검토했다.
참가자들은 이전 접근 방식의 여러 측면이 현재 환경에서 여전히 적용 가능하다고 판단했습니다. 특히, 정책 정상화의 기초가 되는 원칙과 계획이 결정이나 행동에 앞서 사전에 전달되어 대중의 이해도가 높아져 해당 기간 동안 통화 정책의 효율성이 높아졌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동시에 참가자들은 이전 경험이 경제 및 금융 발전에 대응하여 정상화에 대한 세부 사항을 조정할 수 있는 유연성을 유지하는 이점을 강조했다고 말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이전 정상화 에피소드에서와 같이 장기 목표 및 통화 정책 전략에 관한 위원회의 성명서에서 표현된 바와 같이,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 변경은 최대 고용 및 물가 안정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통화 정책의 입장을 조정하기 위한 위원회의 주요 수단이어야 합니다. 이 선호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대차대조표의 변화에 대한 영향보다 연방기금금리의 변화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불확실성이 적다는 견해를 반영했습니다. 또한 참가자들은 연방기금 금리가 일반 대중에게 더 친숙한 도구이므로 커뮤니케이션 목적으로 유리하다고 말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연방기금금리가 유효하한선(ELB)에서 벗어날 때 위원회가 경제 상황에 따라 대차대조표 정책보다 금리 정책을 더 민첩하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최대 고용 및 물가 안정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통화 정책의 입장을 조정하는 주요 수단. 이 선호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대차대조표의 변화에 대한 영향보다 연방기금금리의 변화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불확실성이 적다는 견해를 반영했습니다. 또한 참가자들은 연방기금 금리가 일반 대중에게 더 친숙한 도구이므로 커뮤니케이션 목적으로 유리하다고 말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연방기금금리가 유효하한선(ELB)에서 벗어날 때 위원회가 경제 상황에 따라 대차대조표 정책보다 금리 정책을 더 민첩하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최대 고용 및 물가 안정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통화 정책의 입장을 조정하는 주요 수단. 이 선호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대차대조표의 변화에 대한 영향보다 연방기금금리의 변화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불확실성이 적다는 견해를 반영했습니다. 또한 참가자들은 연방기금 금리가 일반 대중에게 더 친숙한 도구이므로 커뮤니케이션 목적으로 유리하다고 말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연방기금금리가 유효하한선(ELB)에서 벗어날 때 위원회가 경제 상황에 따라 대차대조표 정책보다 금리 정책을 더 민첩하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이 선호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대차대조표의 변화에 대한 영향보다 연방기금금리의 변화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불확실성이 적다는 견해를 반영했습니다. 또한 참가자들은 연방기금 금리가 일반 대중에게 더 친숙한 도구이므로 커뮤니케이션 목적으로 유리하다고 말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연방기금금리가 유효하한선(ELB)에서 벗어날 때 위원회가 경제 상황에 따라 대차대조표 정책보다 금리 정책을 더 민첩하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이 선호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대차대조표의 변화에 대한 영향보다 연방기금금리의 변화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불확실성이 적다는 견해를 반영했습니다. 또한 참가자들은 연방기금 금리가 일반 대중에게 더 친숙한 도구이므로 커뮤니케이션 목적으로 유리하다고 말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연방기금금리가 유효하한선(ELB)에서 벗어날 때 위원회가 경제 상황에 따라 대차대조표 정책보다 금리 정책을 더 민첩하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연방기금금리가 일반 대중에게 더 친숙한 도구이므로 커뮤니케이션 목적으로 유리하다고 말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연방기금금리가 유효하한선(ELB)에서 벗어날 때 위원회가 경제 상황에 따라 대차대조표 정책보다 금리 정책을 더 민첩하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연방기금금리가 일반 대중에게 더 친숙한 도구이므로 커뮤니케이션 목적으로 유리하다고 말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연방기금금리가 유효하한선(ELB)에서 벗어날 때 위원회가 경제 상황에 따라 대차대조표 정책보다 금리 정책을 더 민첩하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또한 현재 경제 상황과 이전 에피소드에서 우세했던 경제 상황 간의 몇 가지 주요 차이점에 대해 논의했으며 위원회는 정책 조정을 제거할 때 이러한 차이점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참가자들은 이전 정상화 에피소드가 시작될 때보다 인플레이션이 높고 노동 시장이 타이트해지면서 현재 경제 전망이 훨씬 더 강력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연준의 대차대조표가 2014년 말 세 번째 대규모 자산 매입 프로그램 종료 시점보다 달러 기준으로나 명목 국내총생산(GDP) 대비 훨씬 더 크다는 점을 관찰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연준의 현재 가중 평균 만기' 준비금에 대한 이자 및 ON RRP(Reverse repurchase Agreement) 기능을 포함한 현재의 금리 통제 도구가 제자리에 있으며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특히 자금 시장의 풍부한 유동성과 ON RRP 시설의 사용 증가를 고려할 때 상당한 양의 대차 대조표 축소가 정상화 과정에 적절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참가자들은 ELB에서 연방기금 금리를 인상하는 것과 관련하여 대차대조표 결석을 시작하기 위한 적절한 조건과 시기에 대해 초기 토론을 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이 상대적인 시기가 이전의 경험과 어떻게 다를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전의 경험에서는 연방기금 금리의 정상화가 잘 진행되고 있다고 판단되는 정책 금리 인상 후 거의 2년 후에 대차대조표 유출이 시작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참가자들은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처음으로 인상한 후 어느 시점에서 대차대조표 결산을 시작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러나 참가자들은 대차 대조표 유출의 적절한 시점이 위원회의 이전 경험보다 정책 금리 인상 시점에 더 가까울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들은 현재 상황에 더 강력한 경제 전망, 더 높은 인플레이션, 더 큰 대차대조표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잠재적으로 더 빠른 정책 금리 정상화 속도를 보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유출 시작 결정이 데이터에 의존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대차대조표 축소에 더 의존하고 정책 금리 인상에 덜 의존함으로써 정책 조정을 제거하면 정책 정상화 동안 수익률 곡선 평탄화를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참가자 중 일부는 상대적으로 평평한 수익률 곡선이 일부 금융 중개인의 이자 마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금융 안정성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그러나 몇 명의 다른 참가자는 직원 분석과 많은 요인이 장기 수익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언급한 이전 경험을 참조하여 다양한 정책 조합이 수익률 곡선의 형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많은 참가자는 대차 대조표 유출의 적절한 속도가 이전 정상화 에피소드보다 빠를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또한 유가 증권의 유출에 대한 월별 상한선이 유출 속도를 측정하고 예측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특히 연준의 재무부 유가 증권 보유의 가중 평균 만기가 더 짧다는 점을 감안할 때 그렇습니다.
참가자들은 충분한 준비금 체제에서 통화 정책의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시행과 일치하는 대차대조표의 장기적 규모에 대한 고려 사항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현재 대차대조표 규모가 높아져 대차대조표 정상화 과정이 진행된 후에도 당분간은 유지될 것이라고 말했다. 몇몇 참가자들은 은행의 기본 준비금 수요가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에 통화 정책을 효과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궁극적으로 필요한 준비금 수준이 불확실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러한 불확실성과 위원회의 이전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몇 명의 참가자는 금리 통제를 지원하기 위해 상당한 수준의 준비금을 허용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장기적으로 대차대조표에 대한 적절한 수준에 대한 위원회의 최종 평가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되도록 준비금 수준이 떨어졌기 때문에 단기 금융시장의 발전을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SRF가 대차대조표의 규모가 장기적 수준에 가까워짐에 따라 이자율 통제를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견해를 표명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SRF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대차대조표의 더 빠른 유출을 촉진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SRF의 설립이 장기적으로 준비금 수요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하여 장기적 대차대조표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작을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장기적으로 대차 대조표에 대한 적절한 수준의 최종 평가. 일부 참가자는 SRF가 대차대조표의 규모가 장기적 수준에 가까워짐에 따라 이자율 통제를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견해를 표명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SRF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대차대조표의 더 빠른 유출을 촉진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SRF의 설립이 장기적으로 준비금 수요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하여 장기적 대차대조표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작을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장기적으로 대차 대조표에 대한 적절한 수준의 최종 평가. 일부 참가자는 SRF가 대차대조표의 규모가 장기적 수준에 가까워짐에 따라 이자율 통제를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견해를 표명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SRF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대차대조표의 더 빠른 유출을 촉진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SRF의 설립이 장기적으로 준비금 수요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하여 장기적 대차대조표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작을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SRF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대차대조표의 더 빠른 유출을 촉진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SRF의 설립이 장기적으로 준비금 수요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하여 장기적 대차대조표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작을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SRF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대차대조표의 더 빠른 유출을 촉진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SRF의 설립이 장기적으로 준비금 수요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하여 장기적 대차대조표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작을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또한 연준의 자산 구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전의 정상화 원칙과 일관되게 일부 참가자는 장기적으로 연방 준비 은행의 자산 보유가 주로 재무부 증권으로 구성되는 것을 선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구성을 달성하기 위해 일부 참가자는 기관 MBS의 원금을 상대적으로 빨리 국채에 재투자하거나 기관 MBS가 국채보다 빨리 대차 대조표를 소진하도록 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정상화와 관련된 문제에 대한 직원의 추가 분석을 환영했으며 향후 회의에서 계속 논의하는 것이 유용할 것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경제 상황에 대한 직원 검토12월 14-15일 회의 당시 입수 가능한 정보에 따르면 미국의 실질 GDP 성장률은 3분기에 둔화되었다가 4분기에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동 시장 상황은 10월과 11월에 계속 개선되었으며 올해 들어 지금까지 보상 조치가 급격히 높아졌습니다. 개인 소비 지출(PCE) 물가 지수의 12개월 백분율 변화로 측정한 10월까지 소비자 물가 인플레이션은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총 비농업 고용 고용은 10월과 11월에 평균적으로 견조하게 증가했지만 평균 증가율은 최근 분기에 비해 낮았습니다. 실업률은 9월의 4.8%에서 11월의 4.2%로 감소했습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과 히스패닉계의 실업률도 이 기간 동안 상당히 감소했지만 두 가지 모두 전국 평균보다 훨씬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11월 노동시장 참여율과 고용률은 모두 상승했습니다. 일자리 창출 및 노동 회전율 조사에서 측정한 민간 부문 일자리는 팬데믹 이전 수준을 훨씬 상회했습니다. 금연율도 10월에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정규 주 실업 보험에 대한 초기 청구의 4주 이동 평균은 12월 초까지 하락했으며 팬데믹 이전과 유사한 수준이었습니다. 급여 처리자 ADP가 제공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위원회 직원이 작성한 민간 부문 급여에 대한 최근 주간 추정치는 12월 초까지 민간 고용의 추가 증가를 지적했습니다. 평균 시간당 수입은 11월로 끝나는 12개월 동안 4.8% 증가했으며 대부분의 부문에서 상당한 임금 상승이 관찰되었습니다.
인플레이션 수치는 높은 수준을 유지했으며 다양한 지표는 최근 몇 달 동안 인플레이션 압력이 확대되었음을 시사했습니다. 총 PCE 가격 인플레이션은 10월로 끝나는 12개월 동안 5.0%였으며, 소비자 에너지 가격과 많은 소비자 식품 가격의 변화를 제외한 핵심 PCE 가격 인플레이션은 같은 기간 동안 4.1%였습니다. 댈러스 연방준비은행이 작성한 12개월 PCE 인플레이션의 절사 평균 측정치는 10월에 2.6%로 2개월 전보다 0.6%포인트 상승했습니다. 11월 소비자 물가 지수(CPI)의 12개월 변화는 6.8%였고, 같은 기간 근원 CPI 인플레이션은 4.9%였습니다. 중장기 인플레이션 기대치에 대한 설문 조사 기반 측정(미시간 대학교 소비자 조사 포함),
실질 PCE 성장은 COVID-19 사례의 증가, 이전 재정 부양 조치의 약화, 장기 공급 병목 현상 및 최근 소비자 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4분기에 회복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10월 소매 상품에 대한 실질 지출이 다시 견조하게 증가하고 서비스 지출이 강화되었습니다. 그러나 11월에는 PCE를 추정하는 데 사용된 명목 소매 판매 데이터의 구성 요소가 감소했는데, 이는 일부 휴일 판매가 10월로 앞당겨졌음을 반영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10월과 11월 경자동차 판매는 3분기 평균보다 낮았습니다(9월에 비해 순 증가했지만). 매우 낮은 딜러 재고가 판매를 계속 억제했기 때문입니다. 주택 수요는 여전히 강했지만 주택 착공 및 주택 판매를 포함한 주택 부문 활동 지표는 10월에는 일반적으로 거의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건축 자재의 부족은 건물 완성을 방해하는 것으로 보였고 건설 준비가 된 부지의 가용성은 제한적이었습니다.
공급 병목 현상이 비즈니스 장비 지출을 계속 압박하고 건설 자재의 제한된 가용성으로 인해 비주거용 구조물에 대한 지출이 여전히 억제됨에 따라 비즈니스 고정 투자의 성장은 4분기에 다시 느린 속도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월에 제조업 생산량이 증가했고 가용 생산 지표는 11월의 또 다른 증가와 일치했습니다. 자동차 생산량은 반도체 칩 부족으로 이전에 폐쇄된 대부분의 조립 공장이 다시 문을 열면서 9월의 낮은 수준에서 10월에 상승했습니다. 자동차 이외의 제조업 생산도 10월에 증가했는데, 이는 부분적으로는 석유화학, 정제 및 플라스틱 수지 산업의 생산량에 대한 허리케인 이다의 영향으로 인한 지속적인 회복을 반영한 것입니다.
총 실질 정부 구매는 4분기에 다시 완만하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월과 11월에 연방 국방 지출은 3분기에 비해 순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10월과 11월에 급여가 감소하고 10월의 명목 주 및 지방 건설 지출이 3분기 수준을 약간 상회하는 등 주 및 지방 정부 구매의 성장은 완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9월에 기록적인 수준에 도달한 후, 미국의 국제 무역 적자는 수출의 큰 반등을 반영하여 10월에 축소되었습니다. 수출 반등은 산업 공급, 자본재, 농산물 및 소비재의 실질 수출이 상당히 증가하면서 광범위했습니다. 자동차 제품의 수출도 최근 몇 개월 동안 낮았다가 회복되었습니다. 10월 실질 수입은 거의 변화가 없었으며 자동차 제품과 소비재 수입 증가가 산업 공급 감소로 상쇄되었습니다. 운송 혼잡 및 기타 병목 현상은 전반적인 상품 무역을 계속 억제했습니다. 서비스 수출 및 수입은 10월에 소폭 증가했지만 팬데믹 이전 수준에 비해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주로 해외 여행이 여전히 침체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들어오는 데이터는 COVID-19 사례의 재발을 억제하기 위해 올해 초 폐쇄된 이후 아시아 경제가 재개함에 따라 주로 이번 분기에 해외 경제 성장의 회복과 일치했습니다. 아시아 내 무역의 강력한 상승과 구매 관리자 지수의 견조한 수치도 이 지역의 생산 병목 현상이 완화되고 있다는 초기 신호를 제공했습니다. 대조적으로, COVID-19 감염의 새로운 물결에 대응하여 유럽에서 새로운 공중 보건 제한이 도입되면서 일부 유럽 경제에서 경제 활동이 억제된 것으로 보입니다. 보다 최근에는 오미크론 변종의 탐지 및 급속한 확산으로 인해 많은 외국 경제에서 새로운 국제 여행 제한이 발생했습니다. 해외 인플레이션은 주로 소매 에너지 및 식품 가격의 추가 상승으로 인해 계속 상승했습니다. 게다가,
재무 상황에 대한 직원 검토
중간 기간 동안 인플레이션 상승과 FOMC 커뮤니케이션은 단기 국채 수익률에 상당한 상승 압력을 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기 국채 수익률은 부분적으로는 팬데믹 과정 및 관련 안전 피난처 흐름에 대한 시장 참가자들의 새로운 우려를 반영하여 순 하락했습니다. 팬데믹 관련 두려움과 인플레이션 및 긴축 통화 정책에 대한 우려가 계속되는 견고한 경제 지표에도 불구하고 위험한 자산 가격을 짓눌렀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전반적인 주가지수가 거의 변동이 없었고,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크게 증가했으며, 회사채 스프레드는 완만하게 확대되었습니다. AFE에서 국채 수익률은 하락했고 주요 주가 지수는 소폭 하락했습니다. 단기 자금 조달 시장은 안정적이었고 ON RRP 시설에 대한 참여는 더욱 증가했습니다. 전반적인,소기업과 비우량 차입자를 제외하고 기업과 가계를 위한 자금 조달 조건은 여전히 우호적이었습니다.
연방기금 금리의 예상 경로에 대한 시장 참가자들의 견해(익일 인덱스 스왑 시세를 직접 읽어보면 알 수 있음)는 예상 금리 인상을 당시 예상했던 시기보다 2022년과 2023년으로 더 앞당겼음을 시사합니다. 지난 FOMC 회의. 향후 몇 년 동안 완화적인 정책 기조가 나타날 가능성은 2년 및 5년 만기 국채 수익률의 현저한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11월 FOMC 회의 이후 인플레이션 보상은 완만하게 감소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전망에 대한 우려가 커진 것보다 긴축 통화 정책에 대한 예상 증가와 팬데믹 진행에 대한 두려움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팬데믹의 경과에 대한 새로운 우려는 경제 활동에 대한 예상보다 강력한 데이터와 놀라울 정도로 높은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중간 기간 동안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의 순 하락에 기여했습니다.
강력한 경제 지표가 통화 정책, 인플레이션 및 전염병에 대한 우려를 상쇄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광범위한 주가 지수는 이전 FOMC 회의 이후 순상 변동이 거의 없었습니다. 투자등급과 투기등급 회사채 스프레드는 소폭 확대됐고, 지방채 스프레드는 큰 변화가 없었다.
단기 자금 시장은 중간 기간 동안 안정적이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실질 연방기금금리는 11월말 일시적인 하락을 제외하고는 8bp를 유지했고 SOFR은 5bp를 유지했다. ON RRP 운영에 대한 참여는 평균 1조 5천억 달러로 약간 증가했습니다.
외국 자산 가격은 중앙 은행 커뮤니케이션, 일부 국가의 COVID 관련 제한에 대한 헤드라인, Omicron 변종 확산에 대한 응답으로 중간 기간 동안 변동했습니다. 순으로 AFE 국채 수익률은 하락했고 주요 해외 주가 지수는 일반적으로 소폭 하락했으며 광역 달러 지수는 소폭 상승했습니다. 신흥 시장 경제(EME) 국가 스프레드가 확대되었고 EME 전용 펀드로의 자본 유입은 부분적으로 오미크론 변종에 대한 우려에 대한 응답으로 11월 하반기에 약간 마이너스로 전환되었습니다. 신용 기관은 부채가 많은 두 명의 중국 부동산 개발업자가 "제한적 디폴트" 상태에 있다고 선언하여 중국 부동산 부문의 자산 가격을 악화시켰지만 더 넓은 금융 시장으로의 파급은 제한적이었습니다.
국내 신용시장에서 비금융기업의 자금조달 여건은 여전히 우호적이었다. 투자등급 및 투기등급 차입자 모두 회사채 총 발행량은 견조했고 총 차입금 발행량은 견조했습니다. 전통적인 기업공개(IPO)를 통해 조달한 주식도 강세를 보였지만, 특수 목적 인수 회사를 통한 주식 발행은 올해 초보다 훨씬 약세를 보였다. 11월 은행 장부에 대한 상업 및 산업(C&I) 대출은 연초 이후 처음으로 증가했습니다. 은행의 C&I 대출 잔액에서 급여 보호 프로그램 대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해당 대출에 대한 탕감이 지속되는 가운데 3분기에도 계속 하락했습니다.
큰 비금융 기업의 신용도는 견조한 실적 성장 속에 견조했다. S&P 500 기업의 3분기 실적 보고서가 애널리스트의 기대치를 다시 초과했습니다. 11월에는 투자등급과 투기등급 비금융 회사채 모두 상향 조정 규모가 하향 조정 규모를 앞질렀습니다. 회사채 및 차입금에 대한 부도율은 10월과 11월에 역사적 최저치에 가깝게 하락했으며 향후 부도 기대치를 나타내는 시장 지표는 여전히 양호합니다.
지방채 시장에서는 10월과 11월에 발행이 강세를 보였고 낮은 수익률에 힘입어 자금 조달 여건은 우호적이었습니다. 채권 업그레이드 횟수가 등급 하향 조정을 앞질렀고 채무 불이행이 상대적으로 낮았기 때문에 지방 자치 단체 부채의 신용 품질은 계속 안정적이었습니다.
설문조사 기반 지표에 따르면 소기업에 대한 신용 공급 조건은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지만 팬데믹 이전보다 타이트했습니다. 10월 소기업 대출 발생은 감소했는데, 이는 설문조사 기반 및 시장 지표가 시사하는 바와 같이 약한 대출 수요를 반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소기업의 재정 건전성에 대한 광범위한 측정이 소폭 개선되었습니다. 소기업 대출의 장단기 연체율은 대유행 이전 수준과 거의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상업용 부동산(CRE) 시장의 자금 조달 상황은 여전히 완화적이었습니다. 은행 장부에 대한 CRE 대출 잔액은 10월과 11월에 견고한 속도로 계속 확장되었습니다. 상업용 모기지 담보부 증권(CMBS) 발행은 일반적으로 팬데믹 이전 수준이나 그 이하 수준이었던 대리인 및 비 대리인 CMBS의 스프레드에 힘입어 계속 강세를 보였습니다. CMBS 풀의 모기지 연체율은 계속 하락했지만 호텔 및 소매 부동산이 뒷받침하는 대출의 경우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주택 모기지 시장에서 융자 조건은 특히 융자 기준을 충족하는 차용인에게 적합했습니다. 점수가 낮은 차용인의 상황은 계속 완화되었지만 대유행 이전보다 다소 타이트한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주택 구입 및 재융자를 위한 모기지 대출은 역사적으로 낮은 모기지 이자율 속에서도 11월까지 견조했습니다. 10월까지 모기지 차용인이 지불하지 못하는 비율이 계속해서 감소했습니다.
소비자 신용에 대한 금융 조건은 대부분의 차용인, 특히 신용 점수가 높은 차용인에게 여전히 우호적이었습니다. 신용 카드 시장의 비우수 소비자에 대한 조건은 팬데믹 초기에 보았던 타이트한 수준에서 계속 완화되었습니다. 신용 카드 잔액의 증가는 9월과 10월에 증가했으며 은행 신용 데이터는 11월에 추가 증가를 나타냈습니다. 미지급 자동차 대출 증가율은 자동차 판매 부진으로 인해 10월까지 둔화되었습니다. 신용 카드 및 자동차 대출에 대한 관용 프로그램의 사용은 9월과 10월에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직원 경제 전망
12월 FOMC 회의를 위해 직원들이 준비한 미국 소비자 물가 인플레이션 예측은 11월 전망보다 높았습니다. 다양한 소비자 물가와 임금 모두 예상보다 빠른 인상을 반영하여 단기 전망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공급망 병목 현상이 계속해서 가격 상승 압력을 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결과, PCE 가격의 12개월 변동은 10월의 속도에 비해 더 상승하여 올해를 약 5%로 마감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이후 2년 동안 공급 문제로 인한 소비자 물가 상승세가 부분적으로 역전될 것으로 예상되었고 에너지 가격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따라서 PCE 가격 인플레이션은 2022년에 2.1%로 하향 조정되어 2023년과 2024년에도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의 예상 인플레이션은 공급 병목 현상이 더 점진적으로 해결될 것으로 가정하고 올해 더 높은 인플레이션 수치가 이전 예측에 비해 인플레이션의 기본 추세를 높일 것으로 가정했기 때문에 이전 예상보다 약간 높았습니다. 장기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2%에 고정된 것으로 가정했습니다.
경제 활동에 대한 직원의 예측은 여전히 강했지만 11월 예측보다 순전히 약했습니다. 총수요는 4분기에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보이지만 COVID-19 사례 및 입원의 급증으로 겨울철 경제 활동에 부담이 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또한 공급 병목 현상은 이전에 가정했던 것보다 더 점진적으로 해결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실질 GDP는 경제 재개의 지속과 대부분의 부문에서 공급 제약의 해결로 뒷받침되는 성장 속도와 함께 2021년에 전체적으로 상당한 증가를 기록하고 2022년에는 약간 덜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요인들로 인한 부양이 사라지면서 실질 GDP 성장률은 2023년에 눈에 띄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더 높은 예측을 감안할 때, 직원들은 통화 정책이 향후 몇 년 동안 덜 완화적일 것이라고 가정하고 GDP에 대한 중기 예측을 다소 하향 수정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질 GDP 수준은 예측 기간 내내 잠재치를 훨씬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었고 노동 시장 상황은 매우 타이트한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직원들은 경제 활동에 대한 기준선 전망에 대한 위험이 하방으로 치우쳐 있고 인플레이션 전망을 둘러싼 위험이 위로 치우쳐 있다고 계속 판단했습니다. 특히 오미크론 변이체가 백신 내성이 있는 것으로 판명될 경우 코로나19 사례가 계속해서 가파르게 증가할 가능성이 활동에 대한 하방 리스크의 중요한 원천으로 여겨진 반면 더 심각하고 지속적인 공급 문제 가능성은 활동에 대한 추가적인 하방 위험과 인플레이션에 대한 상방 위험으로 간주됩니다.
현재 경제 상황 및 경제 전망에 대한 참가자의 견해
이번 FOMC 회의와 관련하여 참가자들은 2021년부터 2024년까지 그리고 장기적으로 매년 실질 GDP 성장률, 실업률, 인플레이션에 대한 가장 가능성 있는 결과에 대한 예측을 제출했습니다. 연방기금 금리의 경로를 포함하여 적절한 통화 정책에 대한 개별 평가를 기반으로 합니다. 장기 예측은 적절한 통화 정책 및 경제에 대한 추가 충격이 없는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각 변수가 수렴할 것으로 예상되는 비율에 대한 각 참가자의 평가를 나타냅니다. 경제 전망 요약은 회의가 끝난 후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현재 경제 상황에 대한 토론에서 예방 접종의 진전과 강력한 정책 지원으로 경제 활동 및 고용 지표가 계속해서 강화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가장 부정적인 영향을 받은 부문은 최근 몇 달 동안 개선되었지만 COVID-19의 영향을 계속 받았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일자리 증가는 견조했고 실업률은 크게 하락했습니다. 팬데믹과 경제 재개와 관련된 수급 불균형이 계속해서 높은 수준의 인플레이션에 기여했습니다. 전반적인 재정 상태는 부분적으로 경제를 지원하는 정책 조치와 미국 가계 및 기업에 대한 신용 흐름을 반영하여 완화적인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참가자들은 경제의 경로가 계속해서 바이러스의 경과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공급 제약의 완화는 경제 활동과 고용의 지속적인 증가와 인플레이션 감소를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를 포함하여 경제 전망에 대한 위험이 남아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경제 활동의 성장이 3분기에 둔화된 후 4분기에 강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반적으로 2022년에도 견실한 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건전한 가계 대차 대조표, 기업 재건의 필요성을 언급했습니다. 지속적인 견실한 성장을 뒷받침하는 요인으로 재고 및 수용적인 재무 상태를 들 수 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소매, 레스토랑, 호텔 부문과 같이 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문을 포함하여 비즈니스 상황이 전반적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오미크론 변종의 출현이 경제 전망을 더욱 불확실하게 만들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아직 새로운 변종이 미국의 경제 회복 경로를 근본적으로 바꾸는 것으로 보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가계 부문에 대한 토론에서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소비재 수요가 강세를 유지했으며 이는 완화적인 재정 및 통화 정책, 더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구함에 따라 증가하는 가계 소득, 가계 부문의 순자산 증가, 높은 수준 팬데믹 기간 동안 축적된 저축액.
참가자들은 공급망 병목 현상과 노동력 부족이 기업의 강력한 수요 충족 능력을 계속해서 제한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도전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오래 지속되고 더 광범위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글로벌 공급망 병목 현상이 적어도 내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공급망이 점진적으로 개선될 조짐을 지적했지만, 몇몇 참가자는 비즈니스 접촉이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인해 악화될 수 있는 악화된 공급 조건을 경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더 많은 재고를 보유하거나 국내 제조 능력을 구축하는 것을 포함하여 현재 및 미래의 혼란에 대처하기 위해 일부 연락처가 비즈니스 모델에 영구적인 변경을 구현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많은 비즈니스 연락처는 자격을 갖춘 후보자가 부족하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모든 기술 수준에서 직원을 고용하는 데 계속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기업이 근로자를 놓고 경쟁하기 위해 더 높은 임금, 더 많은 보너스 또는 더 유연한 근무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실업률이 급격히 떨어지고 급여가 견조한 속도로 증가하면서 노동 시장이 계속해서 강화되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최근 아프리카계 미국인과 히스패닉계의 실업률이 감소하고 있으며, 노동시장이 더 포용적으로 회복되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청년기 고용률의 인종적, 민족적 격차가 좁혀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11월 노동시장 참여율의 완만한 증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노동력 참여의 실질적인 개선이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더 오래 걸릴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몇몇 다른 사람들은 노동력 참여의 추가 개선이 아주 미미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노동력 참여를 억제할 수 있는 여러 전염병 및 경제적 요인을 언급했습니다. 돌봄 산업의 인력 부족으로 인한 돌봄 수요 증가, 바이러스에 대한 여전한 우려, 조기 퇴직자를 포함한 가계의 건전한 대차 대조표 등이 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재정 부양책의 축소를 포함하여 향후 몇 년 동안 노동력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요인을 언급했습니다. 고갈된 저축, 특히 저소득 가구의 경우; 노동시장의 개선을 지연시키는 노동력 참여의 역사적 경향. 고갈된 저축, 특히 저소득 가구의 경우; 노동시장의 개선을 지연시키는 노동력 참여의 역사적 경향. 고갈된 저축, 특히 저소득 가구의 경우; 노동시장의 개선을 지연시키는 노동력 참여의 역사적 경향.
참가자들은 기록에 가까운 이직률과 구직률, 임금 상승률의 현저한 상승을 포함하여 미국 노동 시장이 매우 타이트하다는 여러 징후를 지적했습니다. 고용 비용 지수의 상승을 보여주는 최근 데이터에 따라, 많은 참가자들은 현재 직원을 유지하거나 새로운 직원을 유치하기 위해 더 큰 임금 인상을 계획하거나 시행하고 있는 지역구 비즈니스 접촉을 보고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점점 더 타이트해지는 노동 시장과 관련된 인플레이션 압력의 징후에 대해 들어오는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물가 안정과 일치하는 최대 고용 수준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할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하면서 많은 참가자들은 미국 경제가 위원회의 최대 고용 목표를 향해 급속한 진전을 이루는 것을 보았습니다.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 수치가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더 높았고 더 지속적이고 광범위했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인플레이션의 절사 평균 측정값이 10년 최고 수준에 도달했으며 상당한 가격 인상을 한 제품 범주의 비율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공급 제약이 완화되면서 인플레이션이 2022년 동안 크게 감소할 것이라고 계속 예상했지만 거의 모든 사람들이 2022년 인플레이션 예측을 크게 수정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2023년에도 그렇게 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전망에 대한 수정 사항을 논의하면서 참가자들은 주택 비용 및 임대료 상승, 노동력 부족으로 인한 임금 인상 확대, 글로벌 공급측 마찰 심화 등을 지적했습니다. 이는 오미크론 변종의 출현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참가자들은 더 높은 인건비와 자재 비용을 고객에게 전가할 수 있다고 확신하는 비즈니스 연락처를 널리 인용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올해 발생한 생활비의 상당한 증가와 미국 가계, 특히 필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할 수 있는 범위가 제한된 사람들에 대한 관련 부담에 대한 대중의 우려에 계속해서 주목했습니다.
인플레이션 기대치에 대한 논평에서 일부 참가자들은 최근의 인플레이션 수준이 위원회의 장기 인플레이션 목표와 일치하는 수준 이상으로 인플레이션에 대한 대중의 장기 기대치를 높일 수 있다는 위험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들은 그러한 발전의 실현으로 위원회가 장기적으로 2%의 인플레이션을 달성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기업의 인플레이션 기대치가 높아졌다는 보고와 인플레이션 기대치의 고정에 잠재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초기 개발로 임금 협상에서 생활비 조정의 사용 증가를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참가자들은 장기 인플레이션 기대치가 잘 고정되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경제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이 여전히 높다고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위험이 위쪽에 가중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기술 변화, 인구 통계, 낮은 균형 금리 환경에서 ELB의 근접성과 같이 지난 10년 동안 인플레이션을 낮게 유지했던 구조적 요인이 팬데믹의 영향이 진정되면 다시 나타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지적했습니다. 다른 몇 명은 생산성 증가를 초과하는 지속적인 실질 임금 증가가 인플레이션을 유발하는 임금-물가 역학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에 주목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노동 시장, 특히 노동력 참여의 진화와 공급망 상황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관련된 불확실성을 계속 강조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팬데믹,
통화 정책의 입장을 고려하면서 참가자들은 이 어려운 시기에 미국 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모든 범위의 도구를 사용함으로써 최대 고용 및 물가 안정이라는 위원회의 법적 목표를 추진하겠다는 연준의 약속을 재확인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위원회가 연방기금금리에 대한 앞으로의 지침에서 지정한 기준에 대해 경제가 이룩한 진전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위원회의 인플레이션 기준이 2%로 상승하고 일정 기간 2%를 약간 초과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모든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이 팬데믹 및 경제 재개와 관련된 수급 불균형을 반영하여 2% 이상으로 눈에 띄게 계속해서 뛰었다고 말했습니다. 최대 고용 기준과 관련하여,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이 최근 몇 개월 동안 보고된 견실한 고용 증가, 1년 전의 수준보다 훨씬 낮은 수준으로 실업률 범위의 상당한 추가 하락 등 다양한 지표로 측정할 수 있는 빠른 진전을 보이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최근 상승한 노동시장 참여율. 많은 참가자들은 현재의 개선 속도가 계속된다면 노동 시장이 최대 고용에 빠르게 접근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 조건이 이미 최대 고용과 대체로 일치한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실업률 범위가 1년 전의 수준보다 훨씬 낮은 수준으로 상당한 추가 하락과 최근 소폭 상승한 노동력 참여율. 많은 참가자들은 현재의 개선 속도가 계속된다면 노동 시장이 최대 고용에 빠르게 접근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 조건이 이미 최대 고용과 대체로 일치한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실업률 범위가 1년 전의 수준보다 훨씬 낮은 수준으로 상당한 추가 하락과 최근 소폭 상승한 노동력 참여율. 많은 참가자들은 현재의 개선 속도가 계속된다면 노동 시장이 최대 고용에 빠르게 접근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 조건이 이미 최대 고용과 대체로 일치한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장기적으로 2%의 비율로 최대 고용과 인플레이션이라는 위원회의 목표를 지지하기 위해 참가자들은 위원회가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0~1/4%로 유지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노동 시장 조건은 최대 고용에 대한 위원회의 평가와 일치하는 수준에 도달했으며, 대부분의 참가자는 최근 노동 시장 개선 속도가 계속된다면 비교적 빨리 충족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물가 안정과 일치하는 최대 고용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하고 경제가 계속 확장됨에 따라 노동 시장의 추가 개선이 이후 몇 년 동안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압력 상승과 노동 시장 강화에 비추어 참가자들은 지속적인 순자산 구매 속도에 의해 제공되는 정책 조정의 증가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들은 순자산 구매의 더 빠른 결론이 위원회가 그럴듯한 경제적 결과의 전체 범위를 다루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는 데 더 나은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순 자산 구매의 지속적인 감소 속도를 두 배로 늘리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1월부터 국채 순매수 속도가 200억 달러, 에이전시 MBS의 월간 순매수 속도가 100억 달러 감소합니다. 참가자들은 또한 순자산 구매 속도의 유사한 감소가 다음 달에 적절하도록 경제 상황이 발전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그 결과 참가자들이 11월 FOMC 회의에서 예상했던 것보다 몇 개월 빨리 3월 중순에 순자산 구매가 종료되었습니다. 또한 참가자들은 위원회가 경제 전망의 변화에 따라 구매 속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계속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위험 관리 고려 사항을 기반으로 적절한 정책 조정을 실행할 수 있는 유연성을 유지하는 것이 현재의 매우 불확실한 환경에서 정책을 수행하는 지침 원칙이 되어야 한다고 계속 강조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경제, 노동 시장, 인플레이션에 대한 개인의 전망을 고려할 때 참가자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빨리 또는 더 빠른 속도로 연방기금 금리를 인상하는 것이 정당화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연방기금금리 인상을 시작한 직후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대차대조표 규모를 축소하는 것이 적절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정책의 덜 수용적인 미래 입장이 정당화될 가능성이 있으며 위원회가 상승된 인플레이션 압력에 대처하기 위한 강력한 의지를 전달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러나 이 참가자들은 긴축 정책에 대한 측정된 접근 방식이 위원회가 들어오는 데이터를 평가하고 그럴듯한 경제적 결과의 전체 범위에 대응할 수 있는 위치에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위원회 정책 조치
이 회의의 통화 정책에 대한 토론에서 회원국들은 예방 접종의 진전과 강력한 정책 지원으로 경제 활동 및 고용 지표가 계속해서 강화되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들은 팬데믹으로 가장 불리한 영향을 받은 부문이 최근 몇 달 동안 개선되었지만 COVID-19의 영향을 계속 받았다고 지적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일자리 증가는 견조했고 실업률은 크게 하락했습니다. 그들은 팬데믹과 경제 재개와 관련된 수급 불균형이 계속해서 높은 수준의 인플레이션에 기여했다고 말했습니다. 전반적인 재정 상태는 부분적으로 경제를 지원하는 정책 조치와 미국 가계 및 기업에 대한 신용 흐름을 반영하여 완화적인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회원들은 또한 경제의 경로가 계속해서 바이러스의 경과에 달려 있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예방 접종의 진전과 공급 제약의 완화는 경제 활동과 고용의 지속적인 증가와 인플레이션 감소를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를 포함하여 경제 전망에 대한 위험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상승이 이전 예상보다 오래 지속됨에 따라 회원들은 회의 후 성명에서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미치는 "일시적" 요인에 대한 언급을 삭제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회원들은 또한 오미크론 변종의 출현과 함께 경제 전망에 대한 위험 평가에서 바이러스의 새로운 변종 위험에 주목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회원들은 연준이 이 어려운 시기에 미국 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모든 범위의 도구를 사용하여 최대 고용 및 물가 안정 목표를 촉진하는 데 전념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모든 회원국은 장기적으로 2%의 비율로 최대 고용과 인플레이션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재확인했습니다.
회원국들은 연방기금금리 목표 범위에 대한 앞으로의 지침에 명시된 기준에 대해 경제가 이룩한 진전에 대한 위원회의 평가를 반영하기 위해 회의 후 성명을 업데이트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들은 지침의 인플레이션 기준이 충족되었으며 회의 후 성명서에는 인플레이션이 한동안 2%를 초과한 상황에서 위원회가 현재 목표 범위인 0에서 1/4을 유지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예상했음을 언급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노동 시장 조건이 최대 고용에 대한 위원회의 평가와 일치하는 수준에 도달할 때까지의 비율.
인플레이션 상황과 노동 시장의 추가 개선을 고려하여 회원들은 연방 준비 은행의 월별 순자산 매입 속도를 재무부 증권의 경우 200억 달러, 에이전시 MBS의 경우 100억 달러로 줄이기로 결정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1월부터 위원회는 매월 최소 400억 달러의 재무부 증권을 보유하고 있고 에이전시 MBS의 보유량을 최소 200억 달러까지 늘릴 것입니다. 회원들은 또한 순자산 구매 속도의 유사한 감소가 다음 달에도 적절할 것이라는 데 동의했으며, 이는 연준의 증권 보유 증가가 위원회의 전망에 따라 3월 중순까지 중단될 것임을 시사하며, 이는 당시 예상했던 것보다 몇 개월 빨리 이전 회의. 위원들은 위원회가 경제 전망의 변화에 따라 구매 속도를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노동 시장에 대한 위원회의 전망 변화에 따라 정책 기조를 적절하게 조정할 수 있는 유연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인플레이션. 회원들은 또한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의 지속적인 자산 매입 및 유가 증권 보유가 원활한 시장 기능과 완화적인 재정 상태를 지속적으로 촉진하여 신용 흐름을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회원국들은 통화정책의 적절한 스탠스를 평가함에 있어 들어오는 정보가 경제 전망에 미치는 영향을 계속 모니터링하고, 위원회의 목표 달성을 방해하는 행위. 그들은 또한 통화 정책의 적절한 입장을 평가할 때 공중 보건, 노동 시장 상황, 인플레이션 압력 및 인플레이션 기대치, 금융 및 국제 상황에 대한 판독치를 포함한 광범위한 정보를 고려할 것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토론이 끝나면 위원회는 달리 지시가 있을 때까지 뉴욕 연방 준비 은행이 다음 국내 정책 지침에 따라 시스템 공개 시장 계정에서 거래를 실행하도록 승인하고 지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오후:
"2021년 12월 16일부터 연방 공개 시장 위원회는 데스크에 다음을 지시합니다.
- 연방기금 금리를 0~1/4%의 목표 범위로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만큼 공개 시장 운영을 수행합니다.
- 12월 중순에 발표된 월간 구매 계획에 표시된 대로 시스템 공개 시장 계정(SOMA) 보유 국채 600억 달러 및 기관 모기지 담보 증권(MBS) 300억 달러 증가를 완료하십시오.
- 1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월간 구매 기간 동안 SOMA 보유 국채 400억 달러, 대행사 MBS 200억 달러 증가.
- 이러한 증권에 대한 시장의 원활한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재무부 증권 및 기관 MBS의 보유량을 추가로 늘립니다.
- 최소 입찰율 0.25% 및 총 운영 한도 $5,000억으로 야간 환매 계약 운영을 수행합니다. 총 운영 한도는 의장의 재량으로 일시적으로 증가될 수 있습니다.
- 0.05%의 공모율과 거래상대방당 하루 한도 1,600억 달러로 야간 역 환매 계약 작업을 수행합니다. 당사자당 한도는 의장의 재량으로 일시적으로 증가될 수 있습니다.
- 경매에서 연방 준비 은행의 재무부 증권 보유에서 모든 원금 지급액을 이월하고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의 기관 부채 및 기관 MBS 보유에서 발생한 모든 원금 지급액을 기관 MBS에 재투자하십시오.
- 운영상의 이유로 필요한 경우 구매 및 재투자에 대해 명시된 금액에서 약간의 편차를 허용합니다.
-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eral Reserve)의 기관인 MBS 거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달러 롤 및 쿠폰 스왑 거래에 참여하십시오."
투표에는 오후 2시에 발표하기 위한 아래 성명서의 승인도 포함되었습니다.
"연준은 이 어려운 시기에 미국 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모든 범위의 도구를 사용하여 최대 고용 및 물가 안정 목표를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예방 접종의 진전과 강력한 정책 지원으로 경제 활동 및 고용 지표가 지속적으로 강화되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가장 부정적인 영향을 받은 부문은 최근 몇 달 동안 개선되었지만 COVID-19의 영향을 계속 받고 있습니다. 최근 몇 개월 동안 일자리 증가는 견조했고 실업률은 크게 하락했습니다. 팬데믹과 경제 재개와 관련된 수급 불균형이 계속해서 높은 수준의 인플레이션에 기여했습니다. 전반적인 재정 상태는 부분적으로 경제를 지원하는 정책 조치와 미국 가계 및 기업에 대한 신용 흐름을 반영하여 완화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경제의 경로는 계속해서 바이러스의 경과에 달려 있습니다. 예방 접종의 진전과 공급 제약의 완화는 경제 활동과 고용의 지속적인 증가와 인플레이션 감소를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를 포함하여 경제 전망에 대한 위험이 남아 있습니다.
위원회는 장기적으로 2%의 비율로 최대 고용과 인플레이션을 달성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위원회는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0~1/4%로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한동안 2%를 초과했기 때문에 위원회는 노동 시장 조건이 최대 고용에 대한 위원회의 평가와 일치하는 수준에 도달할 때까지 이 목표 범위를 유지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인플레이션 상황과 노동 시장의 추가 개선을 고려하여 위원회는 월간 순자산 구매 속도를 재무부 증권의 경우 200억 달러, 기관 모기지 담보부 증권의 경우 100억 달러로 줄이기로 결정했습니다. 1월 초부터, 위원회는 매월 최소 400억 달러의 재무부 증권을 보유하고 매월 최소 200억 달러의 기관 모기지 담보부 증권 보유를 늘릴 것입니다. 위원회는 순자산 구매 속도의 유사한 감소가 매월 적절할 것으로 판단하지만, 경제 전망의 변화에 따라 보증된다면 구매 속도를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연준의 지속적인 증권 구매 및 보유는 원활한 시장 기능과 완화적인 재정 상태를 계속 조성하여 가계와 기업에 대한 신용 흐름을 지원할 것입니다. 그러나 경제 전망의 변화에 따라 구매 속도를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연준의 지속적인 증권 구매 및 보유는 원활한 시장 기능과 완화적인 재정 상태를 계속 조성하여 가계와 기업에 대한 신용 흐름을 지원할 것입니다. 그러나 경제 전망의 변화에 따라 구매 속도를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연준의 지속적인 증권 구매 및 보유는 원활한 시장 기능과 완화적인 재정 상태를 계속 조성하여 가계와 기업에 대한 신용 흐름을 지원할 것입니다.
통화 정책의 적절한 입장을 평가할 때 위원회는 들어오는 정보가 경제 전망에 미치는 영향을 계속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위원회는 위원회의 목표 달성을 방해할 수 있는 위험이 발생할 경우 적절하게 통화 정책의 입장을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위원회의 평가는 공중 보건, 노동 시장 상황, 인플레이션 압력 및 인플레이션 기대치, 금융 및 국제 발전에 대한 판독값을 포함한 광범위한 정보를 고려할 것입니다."
이 행동에 대한 투표 : Jerome H. Powell, John C. Williams, Thomas I. Barkin, Raphael W. Bostic, Michelle W. Bowman, Lael Brainard, Richard H. Clarida, Mary C. Daly, Charles L. Evans, Randal K Quarles 및 Christopher J. Waller.
이 조치에 반대 투표 : 없음.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변경하지 않기로 한 위원회의 결정과 일치하게, 이사회는 2021년 12월 16일부로 지급준비금 금리를 0.15%로 유지하기로 만장일치로 가결했습니다. 또한 이사회는 만장일치로 2021년 12월 16일부터 기존 수준인 0.25%의 기본 신용 이자율을 적용합니다.
회의 말미에 의장은 이사회 직원이 10월에 발표된 고위 관리를 위한 강력하고 포괄적인 윤리 규칙을 구현하기 위한 공식 정책을 개발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위원회의 다음 회의는 2022년 1월 25일부터 26일까지 화요일-수요일에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회의는 2021년 12월 15일 오전 11시에 폐회되었습니다.
표기 투표
2021년 11월 23일에 완료된 표기 투표를 통해 위원회는 2021년 11월 2~3일에 개최된 위원회 회의록을 만장일치로 승인했습니다.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James A. Clouse
비서
1. 이 회의록에서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를 "FOMC" 및 "위원회"라고 합니다. 이 회의록에서는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를 "이사회"라고 합니다.
2. 화요일 세션에만 참석했습니다.
3. 정책 정상화 고려 사항에 대한 토론을 통해 참석했습니다.
4. 정책 정상화 고려 사항에 대한 토론과 수요일 세션 전체에 참석했습니다.
출처 : https://www.federalreserve.gov/monetarypolicy/fomcminutes20211215.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