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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바일 마케팅 캠페인 전략
    Economy/Business 2022. 12. 2. 11:33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는 검색자는 검색을 완료한 후 1시간 이내에 어떤 형태의 행동을 취할 가능성이 높다.

    웹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이지 않아 사이트를 떠나거나 사이트에서 좀더 머무른다.

    모바일 마케팅은 간단히 말해 모바일 장치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웹의 활동이나 구성이라고 말할 수 있다. 

     

    전 세계 인구의 절반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매초마다 9명의 휴대폰 사용자가 글로벌 디지털 커뮤니티에 합류하며 따라서 거대한 시장이라고도 할 수 있다. 여기에 기반을 두고 모바일 마케팅 캠페인은 시작된다.

    모바일 마케팅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각각은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를 참여시키도록 설계한다. 모바일 마케팅의 일반적인 유형에는 거래, 위치 기반, 온보딩, 활동 및 트리거가 있다.

     

    강력한 마케팅 포트폴리오를 갖는 것은 훌륭하며 전문가들은 전통적 접근 방식과 디지털 접근 방식을 서로 융합하기도 한다. 그러나 아직 모바일 마케팅 전략에 놓치고 있는 부분도 많고 융합되지 않은 부분도 있다.

    모바일 마케팅은 시간을 내어 구현 전략에 대해 공부하면 유용하다.

     

    사이트를 모바일 친화적으로 만들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사이트가 모바일 장치용으로 설계되지 않은 경우 모바일 마케팅이 제공하는 모든 기회를 활용할 수 없다. 청중이 콘텐츠를 보기 위해 확대 또는 축소해야 하는 경우 좌절하고 떠날 것이다.

    모바일 사용자는 항상 이동중인 경우가 많다. 그리고 육체적으로 바쁘지 않을 때는 온라인에서 여러 정보를 걸러내느라 정신적으로 바쁘다. 그들이 콘텐츠를 보게 하려면 관심을 끌기 위한 경쟁이 불가피하다.

    콘텐츠를 모바일 친화적으로 만들고 검색 엔진에 최적화하여 콘텐츠를 눈에 띄게 만들 수 있고 좋은 헤드라인은 관심을 끄는데 도움이 된다. Google의 첫 페이지에 있으면 사람들이 콘텐츠에 접근할 확률이 높아진다.

     

    개인화

    모바일 마케팅의 성공 비결은 개인화다. 소비자는 시간을 들여 알아가고 그들에게 제공된 정보에 대해 유용함을 느낀다. 온라인 행동에서 수집한 데이터에 대해 소비자는 개의치 않을 수 있다.

    물론 문제와 개인 목표치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이런 데이터를 안다면 필요로하는 것에 대해 좀더 명확히 알 수 있다.

     

    음성 검색 최적화

    온라인 음성 검색의 새로운 추세는 Amazon의 Alexa와 그녀의 전임자 덕분에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모바일 사용자는 Alexa가 필요하지 않지만 스마트폰에 설치된 음성 비서에 만족한다.

    음성 검색과 관련된 새로운 키워드를 우리가 제작하는 콘텐츠에 통합하기 시작하여 이런 상승추세에 접근할 수 있다. 사람들이 입력하는 방식과 다르게 말하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일반적인 음성 명령을 더 잘 반영하도록 해당 키워드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

     

    모바일 광고 자동화 극대화

    모바일 앱이 너무 많기 때문에 광고를 통해 인터넷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여러 기회들이 있다. 모바일 광고 자동화를 사용하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광고 캠페인을 수동으로 추적해야 하는 방법은 도퇴되고 있고 최근에는 AI프로세스를 만들어가 있다.

     

    챗봇의 활용

    챗봇은 접근 가능하고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유지하는 여러 방법중 하나다. 고급 인공지능 덕분에 챗봇은 대화형이 되었다. 즉,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응답할 수 있으며 흥미로운 거래와 신제품에 대한 알림을 보내도록 프로그래밍할 수도 있다.

     

    증강 현실(AR)

    자동화된 모바일 광고와 챗봇을 사용하고 있다면 AI에 익숙할 것이다. 증강 현실(AR)을 사용하여 마케팅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AR을 사용해 고객이 온라인에서 본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실제로 매장에 가지 않고도 드레스를 입어보고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다.

     

    비디오

    비디오는 관심을 끌고 흥미롭고 설득력 있는 방식으로 제품을 설명하는 좋은 방법이다. 비디오의 내러티브를 만드는 동안 대상 고객을 염두에 둔 제품이 그들의 삶에 어떤 공백을 채울지 고민한다.

    비디오가 끝날 쯤 그들은 당신의 제품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삶을 더 윤택하게 만들 수 있는지 정확히 알게 될 것이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로 수익 창출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브랜드를 위한 강력하고 유기적인 도구이며 무료가 많다. 고객이 귀하의 제품에 열광하는 경우 해당 제품에 대한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거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관심을 끌고 팔로워 이외의 사람들이 볼 수 있는 트윗을 생성하기도 할 수 있다.

    mobile

    5G 준비

    5G는 이전에 4G에서는 불가능했던 데이터 집약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마케터에게 판도를 바꿀 예정이다. 고속 데이터 전송, 4K 스트리밍 비디오 및 고화질 VR 제품과의 접촉이 가능해지며 마케터는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여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가까운 목표

    모바일 검색의 60%는 휴대전화에서 수행되며 나머지 40%는 태블릿에서 수행된다. 즉, 끊임없이 이동하는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런 장치에 대한 메시지 형식이 콘텐츠가 소비가 높아질 것임을 예상할 수 있다. 핵심은 창의성과 효과가 입증된 검증된 방법 사이의 균형을 찾는 것이다. 이 두 가지를 함께 사용하면 원하는 리턴을 얻을 수 있다.

     

    결론

    다른 비즈니스 모바일 마케팅 성공 사례를 자신의 마케팅 전략을 개선하기 위한 동기로 벤치마킹한다. 가만히 있을 때 경쟁에서 도퇴될 수 있고 흘러가는 시간들을 놓치지 말자.

    https://youtu.be/gJf_Ed2bp4Q

    모바일 마케팅 캠페인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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