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IT-Information/Blog-operation 2022. 10. 6. 16:26
웹사이트에는 새로운 방문자가 필요하고 게시물에서는 트래픽을 늘릴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서 앙라보고자 한다.
먼저 트래픽은 그룹을 확장하는 것이 목표인지 판매를 해야 하는 것이 목표 인지 뭔가 정보 전달이 목표인지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목표인지에 따라서 여러 방법이 있을 수 있다.
사이트 트래픽이 어디로 가고 싶은지 알게 되면 거기에 도달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웹사이트의 프로모션
클릭당 지불 PPC 광고는 사용자가 금전적 보상을 받는 대가로 웹사이트 링크를 클릭하는 유로 프로모션의 형태다. 소유 판촉 형태의 한 가지 예는 자주 업데이트 및 스페셜을 보내는 이메일 구독자 목록을 유지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웹사이트를 언급하는 블로그 및 신문과 같은 다른 웹사이트의 링크는 획득 프로모션의 예다.
일부 방법은 세 가지 모두로 분류되기도 하는데 예를 들어 팬에게 자신의 네트워크와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요청하는 소셜 미디어 광고를 할 수 있다. 좋은 콘텐츠는 독자의 참여와 재방문을 유지하기 때문에 세 가지 공통 분모이다.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는 비결
흥미로운 자료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음식 블로거라면 현지 셰프에게 좋아하는 요리를 만드는 방법을 물어 볼 수 있다. 또는 웨딩 플래너로서 내년도의 예상 결혼식 수 또는 신부의 아름다움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데이터 및 자료를 게시할 수도 있다. 또는 Twitter 설문 조사를 수행해 결과를 공유하기도 한다.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자료라면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사이트를 새 콘텐츠로 업에디트 한 이후 자료에 대한 링크를 추가한다.
관심을 갖게 만드는 방법
자연스러움
이 전략은 타겟에서 가장 인기있는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참고하여 파악한다. 온라인 검색을 수행하는 것은 옵션이다. 어떤 형태의 미디어가 인기가 있고 그런 미디어가 어디에서 소비되는지 알아둔다. 예를 들어 전자기기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조언과 토론을 위해 YouTube를 자주 방문하거나 Instagram에서 프로젝트를 공유해 토론하는 것을 즐기는 패턴을 발견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할 때는 사이트가 어떻게 보이는지 제어하기 위해 메타 태그를 포함하는데 이를 공부해볼 필요가 있다.
카테고리
사이트 트래픽이 증가함에 따라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계층화 시킬 필요가 있다. 제공하기로 결정한 것이 무엇인지 이것은 어떤 것이 될 것인지 고민해보고 이를 프로모션하는 방법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검색엔진 SEO
많은 최적화와 관련된 내용이 있지만 이는 지속적인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Google 트렌드는 굉장히 흥미로운 툴이된다. 예를 들어 요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변화나 발전은 요가를 입력해 요가 인드라 및 핫 요가와 같은 관련 주제에 대해 사람들의 검색 관심도가 시간이 지나며 어떻게 변했는지 관찰할 수 있고 이런 용어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를 활용하면 검색 엔진 결과에서 가시성을 높인다.
여기서 좀더 발전한다면 Google 및 기타 검색 엔진이 사이트를 쉽게 크롤링하고 색인을 생성할 수 있도록 SEO가이드 또는 녹화된 웨비나를 참고해보기도 하면 최근 트렌드를 읽는데 도움이 된다. 웨비나는 모바일 사이트, 페이지 인식, 중복 콘텐츠 등과 같은 많은 중요한 주제를 다뤄준다.
최근에는 사이트의 인기도 별로 콘텐츠를 외국 사용자에게 맞게 조정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도 필요해지고 있다.
홍보
스토리보드, 보도 자료를 만드는 것으로 시작한다. 흥미를 유발하는 것은 모든 것의 시작이 된다. 음식 블로그가 있다면 특별한 어느 날의 요리책을 발행하는 경우 레시피를 요리 경력 20년의 할머니의 레시피라는 점을 부각시켜 주의를 끌 수 있다.
말하고 싶은 것과 그것을 어떻게 말할 계획인지 파악한 후에 누가 그것을 듣고 싶어할지 생각한다. 음식 블로거, 요리 웹사이트, 트위터의 유명 채식주의자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보도 자료를 만들고 이것을 배포하는 여러 기능들이 나와 있는데 Google에서 무료 보도 자료 배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