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부 프로세스 가치사슬Finance/Financial-Information 2021. 11. 14. 23:33
내부 프로세스 가치사슬
시장조사 / 연구개발 - 생산 - 마케팅 - 납기 - 수선유지 - 고객서비스
1혁신프로세스 - 2운영프로세스 - 3판매 후 서비스
1고객의 새로운 니즈나 잠재적 욕구를 충족시킬수 있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
2제품과 서비스의 배달에 이르는 과정을 효율적이고 일관되게 운영
3품질보증, 수리 활동 및 반품처리 등의 활동이 목표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한 활동1직원역량 - 2정보시스템역량 - 3조직문화
1전략적 스킬, 트레이닝 수준, 역량
2전략정 정보기술, 전략적 데이터베이스, 경험, 특허권과 저작권
3리더십, 책임/권한 부여, 역할 정비, 사기, 팀 의식핵심인력확보와 유지 ; 직원 만족도, 이직률, 전문가 비율, 솔루션 확보건수, 원격교육활성화,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