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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CF Google 인증 CMP 구현
    Adsense 2024. 1. 20. 23:39

    2024년 2월 1일부터 Google의 검색 광고 게시자 제품(검색용 애드센스, 쇼핑용 애드센스, 도메인용 애드센스, 프로그래밍 검색 엔진)을 사용하는 파트너에게 새로운 동의 관리 요건이 적용됩니다. 게시자는 유럽 경제 지역(EEA) 또는 영국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게재할 때 동의를 수집하는 Google 인증 CMP를 구현한다면 좀더 글로벌화에 다가가지 않을까요?

    Google 인증 CMP 구현
    Google 인증 CMP 구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ogle 인증 CMP 경고문
    Google 인증 CMP 경고문

     

    IAB 유럽의 투명성 및 동의 프레임워크 (TCF)

    IAB 유럽 투명성 및 동의 프레임워크(TCF)는 디지털 광고 공급망에 있는 회사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일련의 정책 및 기술 사양입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사용자 선택과 투명성의 수집 및 전송을 표준화하여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TCF는 디지털 환경의 주체가 EU의 GDPR 및 ePD(ePrivacy Directive)를 준수하도록 돕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사용자에게 장치에 있는 정보의 저장 및 액세스, 개인 데이터 처리, 처리 목적, 프로세스에 참여하는 주체에 대해 알리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이러한 프로세스에 대한 선택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TCF 버전은 업계 요구와 규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전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TCF v2.2에서는 개인 데이터 처리와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정보 및 선택 사항의 표준화를 포함하여 사용자 및 규제 기관의 요구 사항을 더 잘 충족하기 위한 개정안을 도입했습니다.

     

    프레임워크는 참가자들이 개인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호법을 준수하도록 권장하며, 프레임워크와 법률이 충돌하는 경우 후자가 우선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TCF 참여는 법적 의무를 준수하는 데 있어 개인의 책임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요약하면, TCF는 디지털 광고 생태계에서 데이터 보호 규정 준수를 보장하고 데이터 처리 활동의 투명성과 사용자 선택을 촉진하는 중요한 도구 역할을 합니다.

     

    주요 내용

    • 정보를 공개하고 사용자 선택을 저장하는 기술 표준화.
    •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정보,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선택권,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거나 참가자 간의 요청에 응답할 때 참가자의 행동을 표준화합니다.
    • 데이터의 합법적인 처리를 촉진하지만 특정 범주의 개인 데이터 또는 범죄 유죄 판결과 관련된 데이터를 처리하도록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Google 인증 CMP

    Google은 애드센스, Ad Manager, AdMob과 같은 광고 제품을 사용하는 게시자, 특히 유럽 경제 지역(EEA) 및 영국(UK)의 사용자를 타겟팅하는 게시자에 대한 요구사항을 구현했습니다. 2024년 1월 16일부터 이러한 게시자는 Google 인증 동의 관리 플랫폼(CMP)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하고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Google 인증 CMP는 특히 타겟 광고와 관련하여 웹사이트 및 앱 개발자가 사용자 동의를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도구입니다. 이는 데이터 처리 활동에 대한 사용자 동의가 가장 중요한 GDPR과 같은 규정에 따라 필수적입니다. 게시자는 데이터 수집 및 처리에 대해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사용자는 이러한 활동에 대한 동의를 승인하거나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져야 합니다.

     

    Google의 CMP 요구사항 시행은 소규모로 시작되어 처음에는 EEA 및 영국의 트래픽 중 적은 비율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런 다음 2024년 2월 말까지 해당 지역의 모든 트래픽을 포괄하도록 시행이 점차 확대될 것입니다. 이는 게시자가 수익 창출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최초 시행일까지 인증된 CMP를 마련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OneTrust와 UniConsent는 Google 인증 CMP의 예입니다. OneTrust는 조직이 개인 정보 보호와 개인화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설정, 상세한 동의 기록, 다양한 디지털 터치포인트 전반에 걸쳐 사용자 정의 가능한 동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반면 UniConsent는 간편한 설정, 전용 기술 지원, 주요 광고 공급업체 및 기술 제공업체와의 범용 호환성으로 인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Google의 CMP 인증은 게시자가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는 동시에 디지털 자산을 효과적으로 수익화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데 있어 중요한 단계입니다. 게시자는 Google 인증 CMP의 공식 목록을 확인하고 특정 요구사항에 부합하며 Google 광고 플랫폼과의 원활한 통합을 보장하는 CMP를 선택해야 합니다.

     

    좌측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세지 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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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들기 단계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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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세지 만들기 설정 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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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료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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