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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동영상 시나리오 조건 3가지Economy/Management 2022. 7. 21. 17:46
좋은 홍보동영상은 좋은 시나리오에서 기업, 제품, 그리고 깊은 이해에서 가능할 것이다. 일 년이면 수십편의 홍보동영상을 제작하며 루틴화 된 제작방식과 여러 가지 노하우들이 있다. 그중에서 좀더 접근하기 쉽도록 3가지로 정리를 해본다.
모든 홍보영상에는 시나리오가 필수다. 최종 결과물의 구성과 흐름을 예상해 보고 보완할 수 있는 기초적인 도구로 우수한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전 과정에서 상호작용 되어질 것이다.
그리고 홍보에서 추구되는 주요 키워드는 브랜딩, 소개하는 분야에 대한 특성이나 특화, 또한 그 부분에 대한 이해와 목표가 필요할 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진솔한 사전 탐문이 필요하다. 방향성을 묻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스케치를 해야 한다.
1. 핵심 차별화 요소를 부각하기
모든 것을 다 전달하면 할 수 록 시청 타켓에는 아무런 이미지도 전달되지 못하는 아이러니한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캐릭터란 절대적이라기 보다는 상대적으로 만들어진다. 가장 다른 무언가인 핵심차별요소를 집중적으로 강조하는 시나리오가 타겟에 효과적인 전달이 가능할 것이다.
2. 시청타겟이 이해할 수 잇는 구체적인 표현을 사용하기
멋진 표현과 추상적 표현은 지양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다. 구체적인 성과와 목표를 말하고 이 것을 표현하자. B2B, B2C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타겟의 이해도를 고려해 예상 참여자들의 친숙한 용어와 표현을 도입한다.
3. 내레이션이나 자막 뿐만 아니라 시각적, 청각적 연출하기
가능한 구체적인 설계를 통해 내레이션과 자막이 시청각적 영상언어와 함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작성하는 것이 좋다. 그렇게 되었을 때 매력이 넘치는 결과물이 나올 수 있을 것이다. 시각적, 청각적 디테일이 풍부해 질 수 있는 홍보 시나리오 플랜 단계가 중요한 이유다.
홍보의 종류
기업 홍보
관공서 홍보
전시관 홍보
박물관 홍보
제품 홍보
캠페인 홍보
학습 홍보
인포 그래픽 홍보 : 실사가 아닌 모션 그래픽으로 표현
주제에 대한 홍보
웹의 홍보
등등
시나리오 시작하기
영상 처음부터 끝까지 스토리텔링이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스토리텔링은 소설과 영화, 만화에서는 더 광범위해질 수 있고 세계관이라고 표현되기도 한다. 다만 이것을 어떻게 전달할지는 창작자의 여러 방법이 적용될 수 있다.
영향요소
기승전결이 있는 스토리텔링, 어울리는 내레이션, 조화로운 등장인물과 대사, 편집 스킬
1. 타이틀 정하기
홍보 영상 시나리오를 위한 툴을 정하고 타이틀을 만들자
2. 기획의도
어떤 영상을 만들지 목적을 정하고 이후에 그 목적을 풀어낼 내용을 구상하여 정리한다. 그리고 이때 중요한 것은 소요시간과 활용할 자원을 구체화해서 어느정도 선까지 할지를 정한다.
출연자, 소프트웨어, 툴, 씬, 촬영, 영상 자료 등
3. 시나리오 쓰기
씬별로 영상과 자막, 나레이션으로 나누고 이것을 작성해본다.
그리고 여기에 포함시키면 좋을 여러 화면기법도 추가로 메모해둔다.
그리고 최종 검토를 통해서 영상제작의 시나리오를 완성하고 이후에 제작을 진행하면서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영상을 완성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