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최적화 확인하기IT-Information/Blog-operation 2022. 6. 18. 18:20
최적화란
다음 사이트에 내 블로그가 최적화 상태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는 블로그에 양질의 글을 작성했을 때 다음이 내 글을 정상적으로 수집해가며, 검색 상위에 노출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각 포털 사이트별로 기준이 다르며 한곳에 최적화 되었다고 다른 포털도 사우이 노출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즉, 다음에 내 블로그가 최적화되었다면 다음에서 확률이 높아진 것으로 네이버나 구글에 최적화 된것은 아니다.
티스토리 최적화 기간(2021.5.기준)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은 다음 최적화가 매우 중요하다. 티스토리 최적화 방법을 통해 블로그를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 놓는 것이 필요하다. 다음 최적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 포스팅 1개 작성
- 한달 동안 개설 유지
- 최적화 확인
티스토리 최적화 기간은 일반적 한달이다. 정확한 기준은 없고 경우에 따라 보름부터 두 달까지 걸릴 수 있다. 최적화는 다음에서 공식적으로 말하는 기준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블로그를 운영해본 경험자들의 경험스토리를 통해 구전된 것이다. 따라서 신뢰도는 지속성이 떨어질 수 있다.
티스토리 최적화 확인하기
티스토리 최적화 확인방법은 간단하다. 다음 포털에서 내 블로그의 전체 주소를 입력해보는 것이다. 만약 다음 사이트 항목에 내 블로르가 나온다면 최적화가 된 것이다. 하지만 검색 겨로가가 없다고 나온다면 아직 최적화가 되지 않은 것이다. 최적화가 된 상태였다가 저품질이 되었을 때도 사이트 항목에 블로그가 확인되지 않는다.
최적화 기간 활용
최적화 기간은 보통 한달로 이 기간동안 포스팅 1개만 있다면 더 이상 글을 작성하지 않고 놔둬도 최적화는 가능한 것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조금 더 효율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한 방법을 활용할 수도 있다.
- 블로그 5개를 개설
- 각 블로그 별로 간단한 포스팅 1개 작성
- 5개의 블로그를 한번에 애드센스 신청
- 하루 1~2 포스팅 작성
- 티스토리 최적화 기간 지난 후 최적화 확인
- 최적화가 된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블로그 순으로 운영
티스토는 한 계정당 한번에 5개의 블로그를 개설운영이 가능하다. 따라서 처음에 블로그를 최대 양으로 만들고 블로그에 따라 최적화 기간 및 애드센스 승인이 모두 다르게 나기때문에 5개 중에 먼저 최적화 되거나 승인을 받은 블로그부터 운영을 한다.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애드센스에 새로운 사이트를 추가하는 방법은 기존에 구글 애드센스 가입이 되어 있을 때 가능하다.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구글 애드센스 접속
- 로그인
- 사이트 > 사이트 추가 클릭
- 추가할 URL을 입력하여 추가
- 애드센스 코드를 확인 후 적어놓기
- 티스토리 관리자 > 꾸미기 > 스킨편집 > HTML편집에 해당 코드 위치에 코드를 입력하기
구글 애드센스 코드는 <head>와 </head>사이에 입력 한 후 적용해주면 된다.
애드센스 승인은 최대 2주이며 짧아지거나 길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