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ogle 애드센스 검색 광고 스타일 확장 업데이트IT-Information/Blog-operation 2022. 5. 27. 11:31
소개
2022년 5월 24일자로 검색용 애드센스의 검색 스타일에 대한 일부 확장 설정방식이 2023년 6월부터 변경되는 것이 확정되었음
세부사항
구체적으로 검색 광고의 ''광고 확장 설정"은 다음과 같이 변경됨
항목
- '광고주 이미지'광고 확장의 이름이 '시각적 형식'으로 변경
- '미디어 링크'광고 확장은 삭제 예정
- 기존의 '미디어 링크'광고 확장 유형을 선택 해제 기능으로 그룹화하는 방법이 아래와 같이 변경됨
광고 확장 유형 광고 확장 설정(현재) 광고 확장 설정(23년6월이후) 전화 통화 링크 미디어 링크 추가 정보 앱 스토어 링크 미디어 링크 시각적 형식 기타 변경되지 않음 변경되는 이유
기존의 광고 확장 유형이 발전하고 있음
검색 광고에 새 광고 확장 유형이 도입될 예정임
이를 지원하기 위해서 이런 변경사항을 적용함
개인적으로는 전화와 앱스토어 링크가 보완될 예정으로 보임, 특히 앱스토어 링크를 시각적 형식으로 변경하는데 앱스토어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