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X 리버스 전쟁이 종료될까(feat.Dario Perkins)Finance/Trend 2022. 11. 4. 16:43
중앙은행이 직면한 딜레마가 심각해지고 있다. 중앙은행이 계속해서 연준의 긴축정책에 맞춰 금융 불안정을 감수해야 할까 아니면 약세 통화를 수용하고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문제의 위험을 대응해야할까요? 궁극적으로 Fed 중심축만이 이 딜레마를 해결하고 달러 강세에 대한 일방적인 베팅을 끝낼 것이다. 연준이 계속 금리를 인상한다면 상황은 더 복잡해질 수 있다.
달러 부수는 공
긴급 수준의 이자율, 수십 년 최고치의 인플레이션, 압력을 받고 있는 통화로 인해 대부분의 중앙은행은 2022년 연준의 긴축 정책에 맞춰야 하는 강력한 유인이 있었다. 인상은 국내 금융 안정을 약화시킬 수 있다. Fed 중심축만이 세계의 외환 딜레마를 해결할 수 있다.
FX 잡음
외부 자금 조달이 취약하고 금융 부문이 크거나 과다한 국가는 계속되는 연준의 매파에 특히 취약하다. 그들은 중앙 은행이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관계없이 FX 약세에 직면해 있다. 경기 침체/부채 위기로 금리를 인상해도 통화가 뒷받침되지 않기 때문이다. BoJ와 SNB와 같은 다른 중앙 은행은 폭풍을 견디기에 더 좋은 편이다.
통화 딜레마
영국의 최근 사건은 재정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가격 안정성 사이에 상충 관계가 등장하면서 더 심오한 일이 진행되고 있다. 중앙 은행은 더 심각한 위기를 일으키지 않으면서 통화 압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RBA와 BoE는 통화 점진주의로 회귀라는 길을 보여주고 있다.
출처 : TS Lomb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