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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년 3분기 넷플릭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에 대해서
    Finance/Trend 2022. 10. 26. 16:41

    2022년 3분기 중요한 시점의 주요 기업 실적들

    earnings
    3Q2022 earnings

    넷플릭스 실적발표

    EPS $3.10 vs $2.12 예상치 상회

    Revenue : $7.78B vs $7.98B 예상치 하회

     

    Q3 Streaming Paid Net Change

    +2.41Mln vs + 1Mln 예상치 상회

     

    가이던스

    Sees Q4 EPS $0.36c vs $1.20

    Sees Q4 $7.78B vs $7.98B

    Netflix Sees Q4 Streaming Paid Net Change

    +4.5Mln vs +3.9Mln

    3분기 구독자수 회복의 모습을 보였고 가이던스 전망치 상향

    구글 실적발표

    EPS: $1.06 vs $1.25 예상치 하회

    매출: $57.27B vs $58.18B 예상치 하회

    Operating Income: $17.14B vs 19.71B 예상치 하회

    Google Ad Revenue: $54.48B vs $56.98B 예상치 하회

    Google Cloud Revenue: $6.87B vs $6.61B 예상치 상회

    -Google Advertising

    구글의 광고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54.48B 달러로 월가 예상치 $56.59B 크게 하회했다. 원인은 어려워진 매크로 환경에 따른 회사들의 광고지출 감소로 분석되고 있음

    -Google Search & Other

    구글 검색 및 기타 매출은 4% 증가한 $39.54B 달러로 월가 예상치 $40.93B 달러를 크게 하회했다. 경영진은 특정 부문 및 검색 광고에서 일부 광고주의 지출이 감소했음을 어닝콜에서 인정했다. 보험, 대출, 모기지 및 암호화폐 검색 부분의 광고 수입이 많이 줄었다. 이것은 모기지 이자율의 급격한 상승과 암호화폐의 급격한 하락을 감안할 때 어느 정도 예상이 되었던 것이다.

    -YouTube Ads

    유튜브 광고 수익은 전혀 예상치 못한 약 2% 감소한 $7.07B 달러로 월가 예상치 $7.42B달러에 크게 하회했다.

    -Google 네트워크

    구글 네트워크 수익은 4.6% 감소한 $7.87B달러로 월가 예상치 $8.23B달러를 크게 하회했다. 모두 2분기에 비해 일부 광고주의 지출이 크게 감소하면서 예상치를 크게 하회했다.

    -Google Other

    구글 기타 매출은 전년 대비 2% 증가한 $6.87B 달러로 애널리스트의 예측 $6.72B 달러를 상회했다.

    -Google Cloud

    구글 클라우드의 수익은 전년 대비 38% 증가한 $6.9B 달러로 컨센서스 추정치 $6.69B 달러를 상회했다. 유일한 성장 부분이나 적자 상태이다.

    -In Other Bets

    자율 주행 회사 Waymo와 같은 구글의 프로젝트 중 일부를 대표하는 Other Bets 부분에서 매출은 전년 대비 $27B 달러 증가한 $209M 달러로 월가의 추정치 208M 달러와 유사했다.

    총평

    구글은 3분기 $17.135B 달러의 영업 이익을 보고했는데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 $19.647B 달러에 근처에 가지 못하는 성적을 보였다. 구글 서비스는 $19.78B 달러를 벌어들여 월가의 추정치 $23.27B 달러보다 줄었고 영업이익률은 1년 전 40%에서 32%로 줄었다. 구글 클라우드는 $699M 달러의 손실을 입었으며, 이는 월가 예상치 $732M 달러보다 손실이 적었다. Other Bets는 $1.61M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는데 ,이는 월가에서 예측한 $1.55B 달러의 손실과 작년에 발생한 $1.29B달러의 손실보다 더 컸다. 구글이 웹사이트로 사람들을 유입시키기 위해 다른 회사에 지불하는 TAC(Trafiic Acquisition Costs)는 3분기에 $11.83B 달러로 컨센서스 $12.38B 달러 보다는 적었다. 영업 현금 흐름은 $23.35B 달러로 예상치 $24.54B 달러에 미치지 못했다. 잉여 현금 흐름(Free Cash Flow)은 $16.077B 달러로 월가에서 예측한 $18.82B 달러보다 많이 낮았다. 이것은 3분기 자사주 매입에 15.4B 달러를 지출한 것이 영향을 준것으로 분석된다. 

     

    기업이 성장 둔화 시점에서 수익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자본 지출(capex)를 조절하는 것이 있다. 3분기 구글은 Capex가 조금 둔화된 $7.28B 달러로 추정치 $7.62B 달러를 하회했다.

     

    그러나 구글의 직원수는 6월 말 174,014명에서 9월 말 186,799명으로 증가했다. 그러면서 구글의 사이버 보안 회사 Mandiant 인수도 있었다. 또한 향후 달러 강세에 따른 4분기 FX부분에서 좀더 큰 실적 타격이 있을 것이라고 하며 다음분기 광고 수익 측면에 매크로 환경과 2021년 분기 수익과 비교되며 압박이 커질 것이란 전망이다.

     

    경영진 측에서는 구글 클라우드의 장기적 전망에 여전히 기대하고 있으며 현재 손실에도 비즈니스에 지속 투자할 것이라고 하였다.

     

    마이크로소프트 실적발표

    EPS: $2.35 vs $2.29 예상치 상회

    매출: $50.12B vs $49.56B 예상치 상회

    Productivity Revenue: $16.47B vs $16.11B 예상치 상회

    Intellignet Cloud Revenue: $25.7B vs $25.66B 예상치 상회

    -Productivity and Business Processes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수익은 고정 통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16.47B 달러로 예상 $16.13B달러를 상회했으며 영업 이익은 19% 증가한 $8.32B 달러로 추정치 $7.88B 달러를 넘었다.

    -Office Commercial Products and Cloud Services

    오피스 상업용 제춤 및 클라우드 서비스 수익은 매년 14%씩 증가하는 Office365 성장과 함께 고정 통화로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Office Consumer Products and Cloud Services

    Office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은 고정 통화 기준으로 전년 대비 11% 성장했으며 Microsoft365소비자 구독자 수는 분기 대비 약 160만 명이 증가한 6,130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 분기의 연속 추가 130만 명에서 더 늘어난 수치다.

    -Dynamics Products and Cloud Services

    다이내믹스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수익은 고정 통화 기준으로 전년 대비 22% 성장했다.

    -LinkedIn

    링크드인 플랫폼이 다시 기록적인 참여를 이끌어 24% 증가했다. 매출이 전년 대비 21% 증가를 보였다.

    -Intelligent Cloud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매출은 전년 대비 26% 증가한 $20.33B 달러로 추정치 $20.41B 달러에 하회했다. 그러나 매출 손실에도 전년 대비 25% 증가한 $8.98B 달러의 영업 이익은 예상 $8.85B 달러를 상회했다. Azure와 이전 인수한 대화형 AI 회사 Nuance에 대한 투자를 늘리며 운영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다.

    -Azure 및 기타 클라우드

    회사 전체에서 중요성의 비중이 커지고 있는 항목으로 매출 성장세를 보임

    2021년 1분기 45%, 2분기 48%. 3분기 46%, 4분기 49% 성장 2022년 1분기 46%, 2분기 42%, 3분기 37% 성장을 보임

    -More Personal Computing

    퍼스널 컴퓨팅 매출은 전년 대비 3% 증가한 $13.33B 달러로 추정치 약 $13.16B 달러를 상회했다.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 감소한 $4.22B 달러로 추정치 $4.4B 달러보다 낮았다.

    -Windows OEM

    매출은 PC 수요 약화로 인해 전년 대비 15% 감소했다.

    -Windows Commercial Products and Cloud Services

    윈도우 상업용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수익은 Microsoft365수요에 힘입어 전년 대비 15% 성장했다.

    -Gaming

    게임부분에서 전체 수익은 고정 통화로 4% 증가했다. Xbox 콘텐츠 및 서비스 수익은 고정 통화로 1% 증가했으며 Xbox 하드웨어 판매는 고정 통화로 19% 증가했다.

    -Search and News Advertising

    검색 및 뉴스 광고 수익은 고정 통화 기준으로 전년 대비 21% 증가했다. Microsoft의 Edge 브라우저가 다시 한번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검색량 증가가 실적에 도움을 주었다.

    가이던스

    -Productivity and Business Processes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수익은 예상치 $17.11B 달러보다 낮은 $16.6~16.9B

    -Intelligent Cloud

    $21.25~21.55B 달러로 추정치 $21.87B 미달

    -Azure

    경영진은 Azure 매출 성장이 고정 통화 기준으로 약 5% 포인트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

    -More Personal Computing

    개인 컴퓨팅은 $14.5~14.9B로 추정치 $16.83B보다 많이 하향되었다.

    이를 모두 더하여 총 수익 가이드 $52.35~53.35B 달러로 추정치 56.22B 달러보다 낮았다. 분기별 가이던스 외에도 경영진은 두 자릿수 매출과 영업 이익 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하였다.

    총평

    분기에 배당금과 자사주 매입을 통해 $9.7B 달러를 주주들에게 돌려주었고, 이는 연간 11% 감소한 수준이며 $4.6달러는 자사주 매입을 통해, $5.1B달러는 배당금으로 돌아갔다.

    분기별 잉여현금흐름은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한 $16.9B 달러로 예상치 $17.51B 달러를 하회했고 영업현금흐름은 5% 하락한 $23.2B 달러로 예상치 $24.65B 달러를 하회했다. 하지만 2022년 회계연도 1분기에 "무형 자산 양도와 관련된 세금 납부"를 조정하면 잉여 현금 흐름의 본질은 전년 동기 대비 변동이 없었고 영업 현금 흐름은 실제로 2%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마이크로소프는 추정치 대비 못미치는 부분도 있으나 많은 현금을 창출하고 있으며 수익의 질은 잉여 현금 흐름 수치를 통해 순이익으로 보고한 $17.6B 달러와 거의 유사하며 운영 현금 흐름은 그보다 훨씬 높다. 자본 지출은 $6.6B 달러로 예상했던 $6.5B 달러보다 약간 높지만 클라우드 제품의 투자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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